본 연구의 목적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의사결정에 어떤 요소를 통해 영향을 미치는지 탐구하는 것이었다. 본 연구는 친밀감/개인 연결성, 사용/의존성, 친숙함/전문성, 효능/효과, 자아정체성, 제어 등을 독립변수로 설정하고 의사결정은 종속 변수로 설정하였다. 본 연구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자 200명을 설문지를 통해 수집·분석하였으며, 변수 간 영향을 파악하기 위해 WarpPLS를 사용하였다. 이 연구는 사용자의 심리적인 의사결정이 스마트 기기에 어떤 요인으로 영향을 미치며, 이를 통해 미래 산업의 발전과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의 특성과 수용성을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