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년 오리마을 1월호에서는 '오리고기소비 정체, 블로그 마케팅에 주목하라!'는 제목으로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와 적용에 대한 글을 게재했다. 이번 송년호에서는 '블로그 마케팅'과 더불어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다루면서 오리요리책자 'Duck Story' 제작에 참여한 요리 블로거 이은미 씨(氏)가 운영하는 블로그를 파헤쳐 블로그 마케팅의 효과를 살펴보도록 하겠다. 인터넷 커뮤니티가 나날이 활성화 되고 있는 요즘, 지면 광고 등 1차적인 광고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노출범위를 가지고 있는 '블로그'를 이용한 마케팅을 다시 한 번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