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 콘텐트를 제작하기 위하여 기존 저작물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 '저작권 정보'가 기본적으로 요구된다. 해당 저작물과 저작에 대한 정보. 그리고 권리 정보를 얻기 위해서 현재에는 과도한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고 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해 주는 것이 저작권 집중관리 제도이다. 이 제도는 다수의 저작자로부터 권리를 신탁받은 단체가 위탁자의 이익을 위하여 그 권리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국내 IT종사자들의 46.3%가 인터넷 PC를 구입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IT 정보서비스 업체인 잇이즈콤(www.itiscom.co.kr)은 최근 IT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한 '인터넷 PC 및 관련제품 선호도'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사이트를 방문한 이용자 IT업계 종사자 324명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최근 인터넷매트릭스와 현대리서치연구소에 의하면 2000년 말에는 국내 인터넷인구가 1,100만명. 월드컵이 열리는 2002년에는 전체 국민의 절반이 인터넷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그러나 인터넷 전문인력 부족 문제가 인터넷 사업의 근원적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이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양질의 콘텐츠 개발이 데이터베이스산업 발전을 좌우하면서 공공부문에 묻혀있는 정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정보선진국에서는 이미 공공부문의 정보가 국가적으로 콘텐츠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활용도도 매우 높은 편이다. 특히 프랑스는 총리의 통지문서를 통해 정보의 배포 및 상업화를 촉구하고 있으며 각 공공 기관에서도 이 원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프랑스의 총리 통지문서의 내용을 발췌하여 프랑스의 현황을 살펴본다.
근래 벤쳐캐피털 업계에서는 2000년 상반기에 현재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기업들의 옥석이 가려지면서 약 50%이상의 기업의 쇠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미래가치만으로 주가를 보장하던 일부 인터넷 기업들의 거품이 빠지면서 가속화될 전망이다.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 현황 및 향후 전략에 대해 살펴봤다.
너무나 친숙한 단어 인터넷. 삶의 주위에는 언제나 인터넷이 있다. 인터넷이 발전을 거듭하면서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바꾸어 놓고 있다. 얼마 전부터 TV광고나 언론매체에 각 이동통신 사업자의 무선인터넷에 대한 현란한. 그러나 목숨을 건 광고가 계속되고 있다. 우리들에게 친숙한 핸드폰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수있다는 광고가 바로 이것이다. 핸드폰과 인터넷의 만남으로 대표할 수 있는 무선인터넷의 세계로 들어가보자.
실시간 운영체제의 시장동향은 CPU,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툴 시장동향, 그리고 상용 하드보드 시장의 동향까지 두로 포함해야만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할 것이다. 그러나 일단 이 글에서는 상용 RTOS의 동향만을, 특히 국내 및 북미 시장 동향을 중심으로 서술하고 검토하도록 하겠다. 물론 여기서 상용 RTOS 시장 동향이 주이므로 다른 시장 동향은 철저히 상용RTOS 공급 업체의 시각일 수 밖에 없으며 다소 다른 시각이 있을 수 있음을 미리 밝혀둔다.
사이버 주식거래의 등장과 폭발적 증가는 단순히 기존의 판매망에 새로운 판매채널이 추가된 정도의 의미가 아니며, 또한 인터넷이라는 별도 영역에서의 또 다른 경쟁을 의미하는 것도 아니다. 증권회사가 인터넷의 전략적 활용이라는 선도적 자세를 갖고 어떻게 기존의 사업구조,상품구조,마케팅 구조,영업구조,전산시스템 구조의 개선을 추진하느냐가 디지털 글로벌 경제시대에 선도기업으로 앞서나갈 수 있는 요소가 될 것이다.
기업에서 Competitive Intelligence의 개념을 적용하는 것은 기업의 상이한 활동 영역간의 장벽을 제거함과 문제에 대한 현실적이고 총괄적인 접근 방식을 전제로 한다. 물론 이러한 접근 방식의 목적은 의사결정권자들에게 실질적이고 활용할 수 있는 해결책을 제시하기 위함이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분리하여 별도로 접근하지 않고서는 완벽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 고객을 생산라인의 일개 부품처럼 취급한다면 충실한 고객을 기대하기 어렵다. 반면에 어떤 회사가 고객을 마치 VIP처럼 대접할 경우 그 고객은 더욱 충실한 고객이 된다. 이 글에서는 인터넷 원투원 서비스와 구축 방안에 대해 살펴본다
올해 하반기에 국내 인터넷 이용자수가 1천만명을 돌파할 전망이다. 인터넷 리서치 전문기관인 인터넷 메트릭스(대표 이상경)는 지난해 6월과 11월 실시한 '인터넷 센서스'를 토대로 2000년 말 국내 인터넷 인구가 1,100만명에 이르고 월드컵이 열리는 2002년에는 전체 국민의 절반 정도가 인터넷을 이용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웹@매니아는 국내외 인터넷 솔루션의 벤치마킹을 비롯해 솔루션 리뷰,디렉토리 서비스, 뉴스 등을 제공하는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 사이트(www.webmania.co.kr)이다. 본 코너에서는 웹@매니아에서 제공하는 벤치마킹 소식을 게재함으로써 인터넷 사이트 선택 가이드를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호에는 인터넷 서점의 사이트별 특징에 대해 살펴본다.
지난 호에는 인터넷 유통업의 대표적인 형태인 인터넷 쇼핑몰 운영을 위한 내부 프로세스 에이전트를 정의하였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의 후방 프로세스를 분석해 보았으며 이를 토대로 다양한 운영층 프로세스 에이전트 유형과 특성을 정의하였다. 또한, 다수의 에이전트로 구성된 프로세스 에이전트팀 조직과 활동 원칙도 제시하였다. 이번호에는 인터넷 쇼핑몰 후방 프로세스 에이전트의 참조 구축 프레임 워크를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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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04년 10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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