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의 엔지니어는 전기설비의 설계, 감리 및 유지관리업무에 종사하면서 계통의 고장전류 계산을 소홀히 다루어 왔던 것이 현실이다. 이에 따라 계통구성이 잘못되었거나 MOF 등의 기기강도 부족, 차단기의 차단용량 부족에 따른 폭발사고, 보호계전기 정정 잘못에 따른 소손 및 정전 범위 확대 등의 많은 문제점을 노출시키고 있다.
CT를 3상 회로에 접속하는 경우 접속방식에 따라 흐르는 전류가 어떻게 될까 하는 것을 아는 것은 전류계의 지시, 전기보호 등을 이해하는데 있어 대단히 중요하면서도 필요하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이에 대해 기술하고자 하며, 이에 앞서 변류기의 이론을 살펴본 뒤 본론으로 들어가고자 한다.
행정자치부 소방국이 매년 화재건수를 조사, 분석한 통계에 따르면 97년 한해동안 발생된 화재중 전기화재는 약 34.2%의점유율을 차지해 여전히 1위를 고수하고 있다. 이는 미국, 일본보다 높은 수치이며 노후 전기설비등 개선대책 마련이 시급하고 미확인 화재는 전기화재를 집계하는 문제 등을 내포하고 있다.
구소련연방은 수십년 동안 경제적으로 또 어느 정도로는 기술적으로도 서방세계로부터 고립되어 있었다. 이 기간동안 러시아의 전기기술사들은 최고전압이 1,200KV에 이르는 대규모 특별고압 전력계통망을 설계, 건설하였으며 이 전력계통망은 러시아의 전력설비를 이용하여 건설되었다. 이러한 전력망 구축과 기술적인 문제해결 경험은 전세계의 송전기술자들에게 실제적인 흥미를 줄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