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연구는 최근 온라인 쇼핑몰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소셜커머스의 물류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개선하고자하는 물류시스템은 공동배송 시스템으로 동일 지역에서 구매하는 고객에게 묶음 배송 개념을 제안하며, 배송비 및 배송기간에 따른 조건별 혜택을 제시한다. 본 시스템으로 인해 소비자는 배송비 절감이라는 이익을 누릴 수 있게 되며, 소셜커머스 업체는 온라인 최저가 실현을 통해 고객증가와 함께 매출이 증가하는 효과를 가져 올 수 있을 것이다. 시뮬레이션 모델은 기존의 배송시스템과 개선된 시스템 모형으로 나뉘며, 시뮬레이션을 위한 입력 자료는 실제 소셜커머스에서 판매가 이루어진 결과자료를 토대로 하였다. 시뮬레이션을 위해 7가지의 시나리오를 구성하였으며, 시뮬레이션의 평가는 총주문건수, 완료주문건수, 상품매출액, 배송횟수, 배송비, 조기배송율, 오배송건수의 증감으로 실시한다. 시뮬레이션 결과 개선되는 물류시스템에서 총주문건수, 완료주문건수, 상품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배송횟수 및 전체적인 배송비는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