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g. 1 기관별 제동시험기 사용연수
Fig. 2 마찰력과 운동력의 관계
Fig. 3 제동력과 슬립률의 관계
Fig. 4 원주속도 및 경과년수에 따른 최대제동효율 변화
Fig. 5 본체 구성
Fig. 6 롤러 및 슬립감지부 구성
Fig. 7 간이 마찰계수측정기
Fig. 8 국제표준 및 국내 제동시험기 롤러의 마찰계수측정
Fig. 9 제동압력 분포도(승용자동차)
Fig. 10 조건별 제동력분포도(전륜)
Fig. 11 조건별 제동력분포도(후륜)
Table 1 제동시험기 형식
Table 2 정밀도 검사기준 및 방법
Table 3 국내제동시험기사양서(한국교통안전공단, 2016년)
Table 4 공단 및 정비사업자 제동시험기 사용연수 현황(‘15.12월 기준)
Table 5 독일 제동시험기 인증 기준
Table 6 영국 제동시험기 기준
Table 7 일본 제동시험기 기계기구사양서
Table 8 제동력 검사기준 및 방법(UN R 규정)
Table 9 ISO 21069 표준 제동시험기
Table 10 국가별 제동시험기 사양기준 비교
Table 11 유럽의 점착계수 인증표(TÜV 인증자료)
Table 12 국제표준 제동시험기 제원 상세
Table 13 국제표준-그루브형제동시험기 비교
Table 14 국제표준-그루브형 제동시험기 롤러 마찰계수 비교
Table 15 국제표준-그루브형 제동시험기 상황별 표준편차
Table 16 승용자동차의 전륜 제동압 비교(그루브형)
Table 17 승용자동차의 전륜 제동압 비교(국제표준)
Table 18 승용자동차의 제동력변화율 비교(전륜)
Table 19 노면조건별 제동력 추이(건조 기준)
Table 20 답력 변화에 따른 부적합률
Table 21 그루브형-국제표준제동시험기 제동력 특성 분석(종합)
Table 22 제동시험기 개선안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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