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한국언론진흥재단, 2015언론수용자 의식조사, 한국언론진흥재단, 2015.
- http://www.emarketer.com/Article/US-Adults-Spend-55-Hours-with-Video-Content-Each-Day/1012362
- http://www.emarketer.com/Article/Mobile-Phones-Strengthen-Lead-Mobile-Video-Viewing/1012683
- 송진, 이영주, 황성연, 이승희, 이이제, 이지현, 방송영상 클립형 콘텐츠 서비스 전략,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
- PWC, Global Entertainment and Media Outlook: 2013-2017, PriceWaterhouseCoopers, 2014.
- 방송통신위원회, 2015년도 방송시장경쟁상황평가, 방송통신위원회, 2015
- 황준호, 김남두, 박병선, 주문형 방송서비스(VOD)의 선택과 수용에 관한 연구,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3.
- 김은미, 이혜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방송콘텐츠 이용 행위에 관하여: 온라인 시청연계 행위는 존재하는가?," 한국방송학보, 제25권, 제4호, pp.39-81, 2011.
- 최민재, "스마트폰 방송 및 동영상 서비스의 가정 TV 시청 대체 효과 연구," 한국방송학보, 제27권, 제3호, pp.172-205, 2013.
- 오미영, 정인숙, 커뮤니케이션 핵심 이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5.
- http://dx.doi.org/10.3998/3336451.0011.305
- 전범수, 김정기, "위성 DMB 이용동기와 장르 소비: 장르 선호도, 레퍼토리, 소비유사성을 중심으로," 한국언론정보학보, 통권 제36호, pp.374-398, 2006.
- 김영미, 남상미, 장병희, "기대와 충족 간 차이가 유료방송서비스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언론과학연구, 제15권, 제2호, pp.5-45, 2015.
- 최경진, 최일도, "IPTV 이용 동기와 태도가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연구: 메가TV와 브로드밴드 수용자의 이용 동기와 태도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제11권, 제1호, pp.276-303, 2009.
- 김미경, 안재현, 박창희, "인터넷 VOD 드라마 시청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53권, 제1호, pp.348-367, 2009.
- H. Lee, D. Kim, J. Ryu, and S. Lee, "Acceptance and Rejection of Mmobile TV among Young Adults: A Case of College Students in South Korea," Telematics and Informatics, Vol.28, No.4, pp.239-250, 2011. https://doi.org/10.1016/j.tele.2010.04.002
- C. Cheng, Y. Huang, T. Shen, and L. Xue, "A Study of Uses and Ggratification of YouTube for University Students," Proceedings of the 2014 3rd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novation, Communication and Engineering, pp.295-301, 2015.
- 손영화, 고객 심리학,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
- 유철우, 김용진, 문정훈, 최영찬, "무리행동과 지각된 유용성이 이러닝 컨텐츠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구매경험에 의한 비교분석," Asia Pacific Journal of Information Systems, 제18권, 제4호, pp.105-130, 2008.
- 이승민, 구양숙, "온라인 소비자의 패션제품 구매 만족도의 영향변인 연구: 인터넷 패션제품 이용경험과 구매의도를 중심으로," Family and Environment Research, 제42권, 제7호, pp.103-118, 2004.
- 허종호, 이준환, "판촉이용시점과 판촉메시지 유형이 소비자의 제품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교육연구, 제13권, 제3호, pp.133-148, 2010.
- 심미선, "융합매체환경 하에서의 장르이용에 관한 연구," 방송통신연구, 통권 제65호, pp.175-220, 2007.
- 정영호, "텔레비전 시청이 수용자의 주관적 행복에 미치는 영향: 시청시간, 시청장르, 시청행태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제27권, 제2호, pp.269-304, 2013.
- 이혜미, 강민지, "TV-Mobile 미디어 동시 이용과 그 요인에 관한 연구: 미디어별 주요 장르 이용을 중심으로,"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13권, 제3 호, pp.45-89, 2015.
- G. Webster and J. Wakshlag, "A Theory of Television Program Choice," Communication Research, Vol.10, No.4, pp.430-446, 1983. https://doi.org/10.1177/009365083010004002
- R. Cooper and T. Tang, "Predicting Audience Exposure to Television in Today' Media Environment: An Empirical Integration of Active-audience and Structural Theories," Journal of Broadcasting & Electronic Media, Vol.53, pp.400-418, 2009. https://doi.org/10.1080/08838150903102204
- 박찬호, 권혜정, 곽현, "IPTV 이용자의 VOD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Joural of KIIT, 제12권, 제11호, pp.153-163, 2014.
- T. Stafford and M. Stafford, "Identifying Motivations for the Use of Commercial Web Sites,"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Vol.14, No.1, pp.22-43, 2001. https://doi.org/10.4018/irmj.2001010103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2&oid=086&aid=0002043359
- 전범수, "매체별 장르 선호도가 지상파방송 채널 시청 정도에 끼치는 영향," 방송통신연구, 통권 제 75호, pp.148-170, 2011.
- 김상훈, 임수현, "VOD 시청률 현황과 측정 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학연구, 제26권, 제2호, pp.139-161, 2015.
- 류성진, 커뮤니케이션 통계 방법, 커뮤니케이션북스, 2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