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오남(2004). 유아 성학대 예방에 대한 부모교육 프로그램개발. 열린유아교육연구, 9(3), 195-217
- 김우희(2005). 미취학 아동부모의 피양육 경험과 아동학대 인식간의 관계연구. 계명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명숙.유서구(2004). 아동 성학대에 대한 신화와 고정관념에 관한 연구. 아동학회지, 24(6), 61-79
- 박은미.박호선.권정숙.이자희(2002). 영유아를 위한 성폭력예방교육 프로그램. 서울: 동문사
- 보건복지가족부(2008). 2008년도아동복지사업안내. http://www. mw.go.kr/user.tdf
- 안애선(1996). 성학대에 대한 아동의 지각. 숙명여자대학교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여성가족부(2008). 2008 보육사업안내. http://www.mogef .go.kr
- 오현숙(2003). 아동기 성학대 피해여성의 치료집단 프로그램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유가효.남정림(1995). 아동성학대의 실태와 관련변인 지방대도시 청년기 여성의 경험을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3(5), 221-239
- 윤덕경.정명희(2004). 성폭력 피해 아동 보호대책에 관한 연구. 2004 연구보고서 210-19, 한국여성개발원
- 이영란(2007). 유아 성학대 예방을 위한 교사연수 프로그램 개발기초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정은(2001). 성교육 프로그램(육아시설을 중심으로). 서울:한국성폭력상담소
- 이하린(2008). 아동 성학대위험에 대한 부모의 인식. 숙명여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혜란(2005). 유아 성학대 예방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기초조사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0(4), 225-250
- 이혜란.전영순(2007). 문학적 접근에 기초한 유아 성 학대 예방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 열린유아교육연구, 12(1),1-29.
-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2008). 아동학대. http://www.korea1391.org.
- 정소영(2003). 아동학대와 아동보호서비스에 대한 부모의 인식. 성균관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정채옥(2005). 유아를 위한 성학대 예방 교육법. 서울: 한국학술정보
- 정현옥(2008). 아동 성폭력범죄에 대한 연구. 숭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지추련(2005). 유아성폭력 예방교육의 현황 및 방향에 대한 보육교사의 인식. 신라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채수형(2007). 도시.농촌 영유아교사와 어머니의 아동학대 인식비교연구. 중앙대학교 사회개발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유경(2002). 유아교육기관의 아동 성학대 예방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현황연구. 단국대학교 행정법무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인영.박명숙.유서구.류소영(2008). 아동청소년 성학대 피해증상의 영향요인: 성학대 피해에 대한 부모의 반응을 중심으로. 청소년학연구, 15(7), 327-356
- 홍기형.박혜정.권경안.권기욱(1984). 부모교육프로그램모형 개발연구. 연구보고RR84-20, 한국교육개발원
- Callings, S. J. (1997). Development, reliability, and validity of the child sexual abuse myth scale. Journal of Interpersonal Violence, 12, 665-674 https://doi.org/10.1177/088626097012005004
- Chen, J., Dunne, M. P., & Han, P. (2007). Prevention of child sexual abuse in China: Knowledge, attitudes, and communication practices of parents of elementary school children. Child Abuse & Neglect, 31, 747-755 https://doi.org/10.1016/j.chiabu.2006.12.013
- Daro, D. (1988). Confronting child abuse : Research for effective program design. N.Y.: The Free Press
- Deblinger, E., & Runyon, M. K. (2005). Understanding and treating feelings of shame in children who have experienced maltreatment. Child Maltreatment, 10(4),364-376 https://doi.org/10.1177/1077559505279306
- Deblinger, E., Stauffer, L., & Steer, R. (2001). Comparative efficacies of supportive and cognitive behavioral group therapies for children who were sexually abuse and their nonoffending mothers. Child Maltreatment, 6(4), 332-343 https://doi.org/10.1177/1077559501006004006
- England, L., & Thompson, C. (1988). Counseling child sexual abuse victims. Journal of Counseling and Development, 66, 370-373 https://doi.org/10.1002/j.1556-6676.1988.tb00889.x
- Fieldman, J, P., & Crespi, T. D. (2002). Child sexual abuse: Offenders, disclosure, and school-based initiatives. Adolescence, 37, 151-160
- Kemp, R. S., & Kemp. C. H. (1984). Child abuse. Cambridge: Harvard University Press
- Kenny, M. C., Capri, V., Thakkar-Kolar, R. R., Ryan, E. E., & Runyon, M. K. (2008).Child sexual abuse: From prevention to self-protection. Child Abuse Review,17, 36-54 https://doi.org/10.1002/car.1012
- Maynard, C., & Wiederman, M. (1997). Undergraduate students' perceptions of child sexual abuse: Effects of age, sex, and gender-role attitudes. Child Abuse & Neglect, 21, 833-844 https://doi.org/10.1016/S0145-2134(97)00045-8
- Roberts, J, A., & Miltenberger, R, G. (1999). Emerging issues in the research on child sexual abuse prevention. Education & Treatment of Children, 22, 84-102
- Swap, S, M. (1993). Developing home-school partnerships from concepts to practice. N.Y.: Teachers College
- Tang, C. S., & Yan, E. C. (2004). Intention to participate in child sexual abuse prevention programs: A study of Chinese adults in Hong Kong. Child Abuse & Neglect, 28, 1187-1197 https://doi.org/10.1016/j.chiabu.2004.06.008
- Thomlison, B. (1997). Risk and protective factors in child maltreatment. In M. Fraser (Ed.), Risk and resilience in childhood (pp. 50-72). Washington, DC: NASW Press
- Tutty, M. L. (1997). Child sexual abuse prevention programs: Evaluation WHO DO YOU TELL. Child Abuse & Neglect, 21(9), 869-881 https://doi.org/10.1016/S0145-2134(97)00048-3
- Tzeng, C., Jackson, J., & Karlson, H. (1991). Theories of child abuse and neglect: Differential perspectives, summaries, and evaluations. Connecticut: Praeger
- Wurtele, S., Gillispie, E., Currier, L., & Franklin, C. (1992a). A comparison of teachers vs. parents as instructors of a personal safety program for preschoolers. Child Abuse & Neglect, 16, 127-137 https://doi.org/10.1016/0145-2134(92)90013-H
- Wurtele, S., Kast, L., & Melzer, A. (1992b). Sexual abuse: Prevention education for young children: A comparison of teachers and parents as instructors. Child Abuse &Neglect, 16, 865-876 https://doi.org/10.1016/0145-2134(92)90088-9
- Wurtele S., Kvaternick. M., & Franklin, C. (1992c). Sexual abuse prevention for preschoolers: A survey of parents` behaviors, attitudes, and beliefs. Journal of Child Sexual Abuse, 1, 113-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