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박정수, "국가와 시장 사이의 대중문화: 중국 영화 산업과 하세편(賀歲片)," 국제정치논총, 제55권 제1호, pp. 101-135, 2015.
- 黃冬虹, "中國電影產業發展現狀研究",[J]傳媒, 第17卷, pp. 14-16, 2014.
- 중국신문출판광전총국 영화관리국, 2010.
- 중국신문출판광전총국 통보, 2013.
- 중국신문출판광전총국 통보, 2014.
- 중국신문출판광전총국 통보, 2015.
- 김언군, 배기형, "중국 영화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5호, pp. 420-435, 2013. https://doi.org/10.5392/JKCA.2013.13.05.420
- 인홍, 김민우, "글로벌 배경 하에서 중국 영화산업 발전 추세," 아시아리뷰, 제3권, 제1호, pp. 31-52, 2013.
- 정행득, 이상호, "중국 영화산업의 성장과 한국 영화산업의 발전방안," 문화산업연구, 제16권 제2호, pp. 87-96, 2016.
- B. R. Litman, "Predicting success of theatrical movies: An empirical study," Journal of Popular Culture, Vol. 16, No. 4, pp. 159-175, 1983. https://doi.org/10.1111/j.0022-3840.1983.1604_159.x
- B. R. Litman and L. S. Kohl, "Predicting financial success of motion pictures: The'80s experience," Journal of Media Economics, Vol. 2, No. 2, pp. 35-50, 1989. https://doi.org/10.1080/08997768909358184
- 유현석, "한국영화의 흥행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46권, 제3호, pp. 183-213, 2002.
- 이상모, 한국영화의 흥행변수별 트렌드분석 연구: 2002년대 전반기 흥행작품 을 중심으로, 중앙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7.
- 고정민, "미국영화와 한국영화의 흥행요인에 관한 비교연구," 문화산업연구, 제10권, 제2호, pp. 71-96, 2010.
- M. Fetscherin, "The main determinants of Bollywood movie box office sales," Journal of global marketing, Vol. 23, No. 5, pp. 461-476, 2010. https://doi.org/10.1080/08911762.2010.521117
- 주산산, 중국 영화시장의 흥행결정 요인에 대한 실증분석, 한양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胡小莉, 李波, 吴正鹏, "電影票房的影響因素分析," 中國傳媒大學學報: 自然科學版, 第1卷, pp. 62-67, 2013.
- 崔凝凝, 唐嘉庚, "基于回歸分析的中國電影票房影響因素研究," 江蘇商論, 第8卷, pp. 35-39, 2012.
- P. Kotler and W. Pfoertsch, Ingredient Branding: Making the Invisible Visible, New York: Springer. 2010
- 裴培, 蒋垠茏, "國内外電影票房影響因素分析," 合作经济与科技, 第2卷, pp. 18-21, 2014.
- 賈磊磊, "電影製片人制將取代導演中心制," 中國電影報, 第004版, 2005.
- 林汐璐, "粉絲電影受众行爲研究," 成都理工大學, 碩士學位論文, 2014.
- 김미현, 김수은, 최영준, "한국영화의 흥행 결정 요인과 정책적 시사점," 영화연구, 통권46호, pp. 31-56, 2010.
- K. L. Keller, "Strategic Brand Management: Building, Measuring, and Managing Brand Equity," Upper Saddle River, NJ: Prentice Hall, 1998.
- S. A. Ravid, "Information, Blockbusters, and Stars: A Study of the Film Industry," The Journal of Business, Vol. 72, No. 4, pp. 463-492, 1999. https://doi.org/10.1086/209624
- 杜思源, "電影票房的影響因素分析--基于中國大陆電影市场," 中國商贸, 第10卷, pp. 184-187, 2013.
- N. A. Pangarker and E. VdM Smit, "The determinants of box office performance in the film industry revisited," South African Journal of Business Management, Vol. 44, No. 3, pp. 47-58, 2013.
- 聂鸿迪, "中國電影票房的影響因素及其實证研究," 北京交通大學 碩士學位論文, 2015.
- 김창헌, "한국 수입 영화의 흥행성과 결정요인에 대한 실증분석: 2002년 한국 영화산업을 중심으로," 고려대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4.
- 허민회, 강필성, 조성준, "Predicting Box-office with Opinion mining reviews," 한국경영과학회/대한산업공학회 춘계공동학술대회 논문, 2013.
- D. E. Waldman and E. J. Jensen, Industrial Organization: Theory and Practice, New York: Addison Wesley Longman, 2001.
- 2014-2015 중국영화산업연구보, 2015.
- 王錚, 許敏, "電影票房的影響因素分析--基於logit模型的研究", 經濟問題探索 第11期, 2013.
- 김상호, 한진만, "한국 영화의 흥행성과 결정요인 분석," 사회과학연구, 제53권, 제1호, pp. 191-214, 2014.
- 박승현, 정완규, "한국 영화시장의 흥행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언론과학연구, 제9권, 제4호, pp. 243-276, 2009.
- 劉嘉, "2014年國內電影市場綜述," 中國電影報 第002版, 2015.
- C. R. Berger and R. J. Calabrese, "Some exploration in initial interaction and beyond: Toward a development theory of communication," Human Communication Research, Vol. 1, No. 2, pp. 99-112, 1975. https://doi.org/10.1111/j.1468-2958.1975.tb00258.x
- I. Ajzen and M. Fishbein, Understanding Attitudes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Englewood Cliffs, NJ: Prentice Hall, 1980.
- 張琳, "2009-2011進口片網絡口碑與票房--以豆瓣電影. 時光網為例", 清華大學, 碩士學位論文. 2012.
- Y. Liu, "Word of mouth for movies: Its dynamics and impact on box office revenue," Journal of marketing, Vol. 70, No. 3, pp. 74-89, 2006. https://doi.org/10.1509/jmkg.70.3.74
- 구가인, 영화평점과 영화흥행의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포털사이트 네이버와 영화전문지 씨네 21을 중심으로, 중앙대 예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1.
- 고정민, "한국영화 흥행 요인에 관한 연구," 미디어 경제와 문화, 제6권, 제4호, pp. 7-39, 2008.
- 박승현, 송현주, "영화의 흥행성과와 제작비 규모와의 관계," 사회과학연구, 제51권, 제1호, pp. 45-79, 2012.
- 馬艶茹, 網絡口碑對於電影票房的影響研究--基於中國內地電影市場的實證研究, 首都經濟貿易大學 碩士學位論文, 2014.
- http://58921.com
- http://www.mtime.com
- http://piaofang.maoyan.com/?utm_source=mmaoyan
- https://movie.douban.com
- http://www.baidu.com
- 박철, "스토리텔링의 관점에서 본 영화흥행요소 분석: 한국.중국.일본영화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3권, 제7호, pp. 51-61, 2013. https://doi.org/10.5392/JKCA.2013.13.07.051
- C. Hoskins and R. Mirus, "Reasons for the US dominance of the International trade in television programmes," Media, Culture & Society, Vol. 10, No. 4, pp. 499-515, 1988. https://doi.org/10.1177/016344388010004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