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송주형, 호텔상품판매 소셜커머스 이용자들의 수용태도가 신뢰 및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세종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6.
- 전현모, "외식소비자가 지각된 위험과 가치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기술수용모형을 중심으로," 외식경영학회, 제16권, 제6호, pp.199-222, 2013.
- 강현모, 김지현,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38권, 제2호, pp.117-139, 2013.
- 권순동, 소셜커머스의 재구매의도 영향요인의 재고찰,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2014.
- 권순우, 신창목, SERI 전망 2011, 삼성경제연구소, 2011.
- 김윤화, "소셜커머스 시장현황 및 정책이슈," 정보통신정책, 제23권, 제11호, pp.41-63, 2011.
- 이은민, "소셜커머스 글로벌 사업자 동향," 정보통신정책, 제23권, 제3호, pp.36-44, 2011.
- 박현희, 전중옥, "소셜커머스의 지각된 가치가 신뢰와 재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논집, 제 21권, 제4호, pp.57-80, 2013.
- 홍성태, 한상린, 강수영, 김효진, "개인의 기술준비도가 소셜커머스 내 제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연구, 제23권, 제3호, pp.1-18, 2012.
- F. D. Davi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13, No.3, pp.319-340, 1989. https://doi.org/10.2307/249008
- 문선진, 서선희, "소셜커머스 외식상품 이용자의 구매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관광학연구, 제39권, 제3호, pp.43-58, 2015.
- 이령, 김기옥, 황혜선, "한.중 소비자의 온라인 소셜커머스 참여행동 비교연구," Korean Journal of Human Ecology, 제22권, 제2호, pp.283-300, 2013. https://doi.org/10.5934/kjhe.2013.22.2.283
- 김철환, 소셜커머스:신뢰가 돈이 되는 사람 중심 상거래 혁명, 블로터앤미디어, 2011.
- J. Shen and L. Eder, "Determining factors in the acceptance of social shopping website," AMCIS, San Francisco, California, pp.1-9, 2009.
- 나윤규, "확장된 기술수용모형(ETAM)을 이용한 인터넷 쇼핑몰 패션상품 구매행동 연구,"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제10권, 제3호, pp.27-49, 2011.
- 홍병숙, 나윤규, "지각된 쾌락적 가치, 유용성 및 용이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태도와 패션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제32권, 제1호, pp.147-156, 2008.
- 손승혜, 최윤정, 황하성,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 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한국언어학회, 제55권, 제2호, pp.227-251, 2011.
- 주영주, 설현남, 유나연, "사이버대학생의 모바일 자기효능감, 주관적 규범이 모바일웹서비스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분석," 한국컴퓨터교육학회지, 제16권, 제3호, pp.1-12, 2013.
- Ming Cui, 이승신, 류미현, "TV홈쇼핑의 소비가치가 만족도 및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확장 된 기술수용모델을 기반으로," 소비자학연구, 제25권, 제6호, pp.133-156, 2014.
- 주정민, 박복길, "정보기술수용모형과 쌍방향TV 채택 요인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50권, 제1호, pp.332-355, 2006.
- 이종만, "이러닝에서 사회성, 사용용이성, 유용성, 즐거움이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연구," 한국콘텐츠학회지, 제12권, 제4호, pp.417-425, 2012.
- 손승혜, 최윤정, 황하성, "기술수용모델을 이용한 초기 이용자들의 스마트폰 채택 행동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55권, 제2호, pp.227-252, 2011.
- Holbrook and B. Morris, "Customer Value and Auto ethnography: Subjective Personal Introspection and the Meanings of a Photograph Collecti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8, No.1, pp.45-61, 2005. https://doi.org/10.1016/S0148-2963(03)00079-1
- Holbrook and B. Morris, Consumer Value: A Framework for Analysis and Research, London: Routledge, 1999.
- 김문구, 박종현, 와이브로 서비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pp.790-800, 2006.
- M. Igbaria, S. Parasuraman, and J. J. Baroudi, "A Motivational Model of Microcomputer Usag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13, No.1, pp.127-144, 1996. https://doi.org/10.1080/07421222.1996.11518115
- 이경탁, 노미진, "소셜커머스의 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지각된 위험과 기술수용모형 간의 관계," 소비문화연구, 제14권, 제4호, pp.165-182, 2011.
- 신성원, "항공사 웹사이트를 통한 전자상거래에서 고객의 쇼핑가치, 지각, 신뢰가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광연구, 제23권, 제2호, pp.157-184, 2008.
- 권혁인, 김만진, 박지혜, 이지애, "소셜커머스 품 질평가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학회, 제9권, 제8호, pp.229-237, 2011.
- V. Venkatesh and F. D. Davis,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46, No.2, pp.186-204, 2000. https://doi.org/10.1287/mnsc.46.2.186.11926
- 박귀리, 플로우 경험이 모바일쇼핑 행동에 미치는 영향,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F. D. Davis, A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r Empirically Testing New End-User Information Systems: Theory and Results,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Sloan School of Management, MIT, 1986.
- 이경탁, 구동모, 노미진, "소비자의 지각된 가치 가 소셜커머스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마케팅저널, 제13권, 제3호, pp.135-161, 2011.
- Son, H. J., Y. R., Kim, C. W. and Choi, J. S., "Toward an Understanding for Construction Professional' Acceptance of Mobile Computing Devices in South Korea," Automation in Construction, Vol.28, pp.82-90, 2012. https://doi.org/10.1016/j.autcon.2012.07.002
- D. H. Kim and H. J. Chang, "Key Functional Characteristic in Designing and Operating Health Information Websites for User Satisfaction," Intercational Journal of Medical informations, Vol.76, pp.790-800, 2007. https://doi.org/10.1016/j.ijmedinf.2006.09.001
- M. Koufaris and W. Hampton-Sosa, "The Development if Initial Trust in an Online Company by New Customers," Information & Management, Vol.41, No.3, pp.377-397, 2004. https://doi.org/10.1016/j.im.2003.08.004
- D. H. McKnight, V. Choudhury, and C. Kacmar, "The Impact of Initial Consumer Trust on Intensions to Transact with a Web Site: a Trust Building Model," Journal of Strategic Information System, Vol.11, No.3-4, pp.297-323, 2002. https://doi.org/10.1016/S0963-8687(02)00020-3
- R. A. Sanchez and A. D. Hueros, "Motivational Factors that Influence the Acceptance of Mod Using TAM," Computer in Human Behavior, Vol.26, pp.1632-1640, 2010. https://doi.org/10.1016/j.chb.2010.06.011
- J. C. Nunnally, Psychometric Theory (2nd ed.), New York: McGraw Hill, 1978.
- D. V. Van and J. Ferry, Measuring and Assessing Organizations, New York: Wiley, 19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