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 - 2012 계란자조금사업 추진 내용

  • Published : 2012.12.01

Abstract

Keywords

계란 소비 홍보와 수급 조절에 총력

계란자조금에서는 불황극복을 위해 자조금사업, 대표조직사업, 계란나누기 운동을 실시하였다. 계란자조금사업은 소비자 교육과 수급안정 사업에 중점을 두고 실시하고 계란 대표조직사업은 계란 생산비 절감을 위한 연구를, 계란나누기 운동은 새로운 계란 소비 창출 시스템 구축을 위해 노력하였다. 본 지는 3개 부문의 사업을 요약·정리하였다.

교육 및 정보제공사업

① PPL, 온·오프라인

TV, 라디오 등 미디어와 계란홍보대사 위촉으로 계란의 올바른 인식 제고 및 계란 나눔 행사 진행

⦁운영 매체 : TV, 라디오, 인터넷 등

⦁운영기간 : 2012. 6 ~ 11월

② 자조금 소식지

산란농가에 자조금사업 소개 및 산란계 관련 정보제공으로 농가 의식 고취, 생산성 향상 도모

⦁발행 횟수 : 4회 (봄호, 여름호, 가을호, 겨울호), 배포 수량 : 매회 2,000부

③ 산란계 농가 후계자 육성 교육

농장 경영의 역량과 기업가적 자질 함량을 위한 전문적인 후계자 육성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서 경쟁력 있는 양계 경영 후계자 42명 교육

주관 : 대한양계협회, 시행 횟수 : 2회 (1차 : 10. 16 ~ 18, 2차 : 10. 31 ~ 11. 1)

④ 산란계사 전기안전점검

축사에 대한 전기설비 점검을 통하여 부적합 설비에 대한 교체 지원을 하여 화재 발생 최소화 관리체계 구축

⦁주관 : 농협중앙회 축산컨설팅부

⦁사업일정 : 2012. 11. 1 ~ 30

⦁사업규모 : 100호

⑤ 지역별 계란 안전성 홍보

전국 지자체 행사 및 양계협회 도지회·지부 행사에 농가들이 직접 참여하여 소비홍보사업(계란 요리 전시, 시식행사) 추진

⦁사업일정 : 2012. 4. 17 ~ 11. 12, 행사용 계란 지부별 200만 원 이내 지원

수급안정

⑥ 계란 보내기 운동

학교급식 확대의 일환으로 실시한 계란 보내기 운동은 학생들에게 계란의 영양학적 우수성 및 브레인 푸드임을 홍보하고 급식실, 하교길에 계란 배포. 학교 영양사에게 학교급식용 계란 레시피 전달, 의견 수렴하여 레시피에 반영

⦁대상 : 수도권 초, 중, 고등학교 약 30개교, 운영기간 : 10월 ~ 11월

계란나누기 운동

⦁계란나누기 운동 모금

⦁모금기간 : 2012. 5. 9~10. 1, 모금액 : 53,000,000원

⦁사용처 : 1. 7월 31일 서울시, 계란자조금·농협중앙회가 불우이웃 2만 7천 명에게 계란 35만 개 전달

2. 9월 13일 푸드뱅크를 통해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 1만 명에게 계란 10만 개 전달

3. 불황 타개를 위한 계란 생산비 절감 방안 연구용역비 지원

계란 대표 조직사

⑧ 생산비 절감 T/F팀 회의

⦁사업기간 : 2012. 9 ~ 12월, 회의 개최 : 총 2회(1차 : 10. 23, 2차 : 11. 19)

⦁기획의도 : 우수사례를 모집공고, 전문가들로 구성된 T/F팀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 선정, 시상 및 축산전문지 소개하여 농가의 생산비 절감에 기어코자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