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회는 지난 4~6일까지 2박 3일간 상주 경천대 일원에서‘2018 전문육계CEO과정 교육’을 진행했다.
▲ 지난 4~6일까지 2박 3일간 상주 경천대 일원에서 진행된‘2018 전문육계CEO과정 교육’
본회가 주관하고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의 주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육계 사육농가의 전문성 향상과 최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회 오세진 위원장의 인사말로 시작을 알렸고, 황천모 상주시장이 참석해 교육의 의미를 더해 14기 교육생을 배출하는 자리로써 다양한 교육이 마련되었다.
▲ 상주시 황천모 시장 참석(좌에서 두 번째)
주요교육은 △ 양계질병진단 및 관리방안(중앙백신연구소 장준혁 수의사) △ 육계사환기(연암대학교 김은집 교수) △ 금융자산관리(실천자산관리연구소 정욱 소장) △ 육계경영법률(AP법률 김태욱 변호사) △ 육계사양관리(체리부로 김종택 박사) 등으로 진행되었다.
첫째 날에는 △ 양계질병진단 및 관리방안에 대해 강연했다. 육계에서 발생하는 질병인 전염성 기관지염, 전염성 F낭병(감보로병), 콕시듐증, 괴사성 장염 등 농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임상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 육계사 환기에 대한 강연으로 조류 호흡기계 구조의 특징과 계사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환기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둘째 날에는 △ 경영인이 알아야 할 금융자산관리 교육에 대해 진행되었고 △ 육계경영법률에 대해 축산인이 알아야 할 자산관리 및 경영법률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경영법률에서는‘계약이라는 창문을 통해 들여다보는 법의 세계’라는 부제로 계약 조항 사항에 대해 꼼꼼히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 육계 겨울철 환기 관리에 대해 겨울철 온습도 및 환기로 인한 증체율 변화 등 다양한 사례를 통한 교육이 이뤄졌다.
마지막 날은 오세진 닭고기자조금관리위원장이 자조금 안내와 납부 독려 등을 전하고 본회 이홍재 회장이 참석해 교육수료 및 퇴소식으로 마무리되었다.
▲ 퇴소식에는 본회 이홍재 회장 참석
이번 2018 전문육계CEO과정 교육을 통해 42명의 14기 교육생이 배출되었고 미래육계산업 발전을 위해 한 단계 발돋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