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수정, 국내 전시회 통계가 문제다, 주간무역, 2010.
- 산업자원부, 국내 전시회에 대한 종합 평가 관리 모델, 산업자원부 한국전시산업진흥회, 2007.
- 양훈모, 집단의사결정 기법들의 효율성 비교 연구 : 상호작용집단, 브레인 스토밍, 명목집단 및 델파이기법을 중심, 성균관대학교, 1991.
- 이종성, 델파이 방법, 교육과학사, 2001.
- 이창현, Trade Show 참가성과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2006.
- 권용만, "델파이 및 AHP를 이용한 온라인 게임기업의 정성적 평가요소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게임학회논문지, 제2권, 제23호(2010), pp.1-22.
- 김정평, "정성적 의사결정 기법에 관한 연구", 한국청도대학논문집, 제19권(2004), pp.43-59.
- 문현실, 김남희, 김재경, "스마트 전시 환경에서 프로모션 적용 사례 및 분석", 지능정보연구, 제18권, 제3호(2012), pp.171-183.
- 문현실, 정민규, 김재경, 김혜경, "순차 연관 규칙을 이용한 개인화된 전시 부스 추천 방법", 지능정보연구, 제16권, 제4호(2010), pp.195-211.
- 박득희, 최일영, 김혜경, 김재경, "부스 방문데이터를 활용한 사회 네트워크 분석",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10권, 제1호(2011), pp.35-46.
- 박원국, 최일영, 안현철, 김재경, "개인화된 전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객 반응을 고려한 지능형 인터랙티브 시스템",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11 권, 제2호(2012), pp.229-242. https://doi.org/10.9716/KITS.2012.11.2.229
- 손숙영, 문현실, 김재경, 송민석, "프로세스 마이닝을 이용한 전시행사 분석", 대한산업공학회 추계학술대회, (2012), pp.131-137.
- 양승준, 정인철, 권영식, "RFID 데이터를 이용한 고객 쇼핑 동선 패턴 분석", 한국IT서비스학회지, 제11권, 특집호(2012), pp.61-74. https://doi.org/10.9716/KITS.2012.11.sup.061
- 이태규, 김봉석, "전시컨벤션센터 확장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의 비판적 고찰", 한독경상논총, 제28권, 제4호(2010), pp.51-74.
- 전정호, 이경전, "모바일 RFID에 기반한 유비쿼터스 전시공간 비즈니스 모델 설계 및 사례 연구", 지능정보연구, 제14권, 제4호(2009), pp.47-68.
- 정남호, 김재경, "전시장 참관객의 계획되지 않은 방문행동에 있어서 부스 추천 시스템의 영향에 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제17권, 제2호(2011), pp.77-96.
- 정민규, 김혜경, 최일영, 이경전, 김재경, "유아교육 박람회에서 데이터마이닝 기법을 이용한 전시 관람 행동 패턴 분석", 지능정보연구, 제17권, 제2호(2011), pp.77-96.
- 조영희, 최이권, "전시 공간에서 지능형 개인화 서비스를 위한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설계", 지능정보연구, 제17권, 제2호(2011), pp.109-117.
- 최용석, 백승철, 권혁인, "델파이기법을 이용한 U-city 사업의 핵심성공요인 도출", 인터넷 전자상거래연구, 제8권, 제3호(2008), pp.183-209.
- 최재호, 상균영, 문현실, 최일영, 김재경, "스마트 전시환경에서 부스 추천 시스템의 사용자 의도에 관한 조사연구", 지능정보연구, 제18권, 제3호(2012), pp.153-169.
- Dalkey, N. C., Delphi Santa Monica, CA : The RAND Corporation, 1967.
- Stevens, R. P., Trade Show and Event Marketing Plan, Promote, and Profit, Thomson, 2005.
- Bellizi, J. and D. Lipps., "Managerial Guidelines for Trade Show Effectiveness",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Vol.13, No.1 (1984), pp.49-52. https://doi.org/10.1016/0019-8501(84)90008-7
- Choi, I. L., H. K. Kim, and J. K. Kim, "A personalized Booth Recommendation Using Bayesian Networks in Ubiquitous Exhibition", An International Interdisciplinary Journal, Vol.14, No.9(2011), pp.2973-2989.
- Dalkey, N. C. and O. Helmer, "An experimental application of the Delphi method to the use of experts", Management Science, Vol.9, No.3(1963), pp.458-467. https://doi.org/10.1287/mnsc.9.3.458
- Hansen, K., "Measuring Performance at Trade Shows : Scale Development and Validation",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7, No.1 (2004), pp.1-13. https://doi.org/10.1016/S0148-2963(02)00269-2
- John, F. T., B. C. Lawrence, and V. P. Thomas, "A Learning Model of Trade Show Attendance", Journal of Convention and Exhibition Management, Vol.3, No.3(2001), pp.3-26.
- Prescott, P. and K. Soecken, "The potential uses of pilot work", Nursing Research, Vol. 30(1989), pp.60-62.
- Shoham, A., "Selecting and Evaluating Trade Shows", International Marketing Management, Vol.21, No.4(1992), pp.335-341. https://doi.org/10.1016/0019-8501(92)90044-T
- Kerin, R. A. and W. L. Cron, "Assessing Trade Show Function And Performance :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Marketing, Vol.51, No.3(1987), pp.87-94. https://doi.org/10.2307/12516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