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 인쇄산업 신(新)진화론 - 적극적 마케팅 통한 신규 시장 창출

  • Published : 2013.08.01

Abstract

모든 산업이 마찬가지지만 인쇄업계에서도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이 끊임없이 출시되고 있 다. 이러한 신기술 및 신제품은 어제까지의 '최신'을 오늘의 '구식'으로 만들며, 인쇄인의 관심과 선택을 갈구하고 있다. 현재의 시스템이 충분하다는 생각이 들 때도 많지만, 새로운 것에 특히 민감한 우리나라 소비자들을 접할 때면, 쉽게 외면하기도 쉽지 않다. 모든 생명이 다 그렇듯이 변화에 적응하는 것이 생존의 제1법칙이기 때문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