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이충무, 조세형, "연극공연상품의 온라인 구매의도에 정보 내용 및 품질이 미치는 영향", 연극교육연구, 제19권, 제1호, pp.121-146, 2011.
- 최연구, 문화콘텐츠란 무엇인가, 살림, 2006.
- 민용식, 정군오, 임응순, "문화콘텐츠산업의 파급 효과 분석",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9권, 제3호, pp.175-184, 2009.
- J. S. Bernstein, Arts Marketing Insight (Sanfrancisco: Jossey Bass, 2007), 임연철 외 옮김, 문화예술마케팅, 커뮤니케이션북스, 2008
- 김평수, 윤홍근, 장규수, 문화콘텐츠산업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 T. Gruen, T. Osmombekov, and A. Czaplewski, "e-WOM : The Impact of Customer Online Know-how Exchange Value and Loyalty," Journal of Business Research, Vol.59, No.4, pp.449-456, 2006. https://doi.org/10.1016/j.jbusres.2005.10.004
- 양석준, 디지털 환경에서의 Reverse Marketing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임종원,양석준, "디지털 환경에서 고객 참여를 통한 고객 주도형 관계 구조 형성에 관한 탐색적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제8권, 제1호, pp.19-47, 2006.
- 이한석, "문화도시마케팅으로서 지역문화예술축제의 가치와 발전방향에 관한 질적 연구 - 부산 국제연극제를 중심으로", 한국항공경영학회지, 제9권, 제4호, pp.93-110, 2011.
- 이한석, "온라인 환경에서 디지털콘텐츠의 특성과 소비행동의 관계", 한국콘텐츠학회지, 제11권, 제10호, pp.234-241, 2011. https://doi.org/10.5392/JKCA.2011.11.10.234
- 박종철, 전수정, 이한준,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활동이 소비자의 지식창출 및 지속적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2권, 제4호, pp.201-226, 2011.
- 김정명, "마케팅에 있어서 소비자간의 상호작용에 관한 연구 - 구전의 영향과 그 규정요인을 중심으로", 출판잡지연구, 제14권, 제1호, pp.44-58, 2006.
- 이태민, 전종근, "유비쿼터스 접속성과 상황기반 제공성이 모바일 상거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에 관한 연구 - 기술수용모델 적용을 중심으로 -", 경영학연구, 제33권, 제4호, pp.1043-1071, 2004.
- 이한석, 온라인 상황에서 감정이입의 역할 및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0.
- B. Hamman, Two Voices Social presence, Participation, and Credibility in Online News, A thesis for Master of Arts at University of Missoui-Columbia, 2006.
- S. Putrevu and K. R. Lord, "Comparative and Noncomparative Advertising: Attitudinal Effects under Cognitive and Affective Involvement Conditions," Journal of Advertising, Vol.23, pp.77-90, 1994 https://doi.org/10.1080/00913367.1994.10673443
- Harris. Kim, R. Harris, and S. Baron, "Customer Participation in retail service : Lessons from Brecht,"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Vol.29, No.8, pp.359-369, 2001. https://doi.org/10.1108/09590550110396845
- K. Miller and P. R. Monge, "Participation, Satisfaction, and Productivity : A Meta-Analytic Review," 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Vol.29, No.4, pp.727-753, 1986 https://doi.org/10.2307/255942
- 이인성, 이기호, 최지웅, 양승화, 임성택, 전석원, 김진우, 홍세준, "사용자 만족과 감정적 애착의 이론적 통합 모형에 관한 실증적 연구", 경영학연구, 제37권, 제5호, pp.1171-1203, 2008.
- B. A. Carroll, and A.C. Ahuvia, "Some Antecedents and Outcomes of Brand Love," Marketing Letters, Vol.17, No.2, pp.79-89, 2006 https://doi.org/10.1007/s11002-006-4219-2
- M. Thomson, D. J. Maclnnis, and C. W. Park, "The Ties That Bind: Measuring the Strength of Consumers' Emotional Attachments to Brands,"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Vol.15, No.1, pp.77-91, 2005. https://doi.org/10.1207/s15327663jcp1501_10
- V. Venkatesh, and F. D. Davis,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o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46, No.2, pp.186-204, 2000. https://doi.org/10.1287/mnsc.46.2.186.11926
- 오수진, 이정희, "지역축제의 서비스 품질 요인과 방문객 만족도 및 재방문에 관한 연구", 이벤트컨벤션연구, 제3권, 제1호, pp.1-17, 2007.
- R. P. Bagozzi, and Y. Yi, "On the Evaluation of Structural Equation Models,"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16, No.1, pp.74-94, 1988. https://doi.org/10.1007/BF02723327
- C. Fornell, and D. F. Larcker,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ir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f of Marketing Research, Vol.28, No.2, pp.39-50, 1981.
- C. Mathwick, C. Wiertz, and K. D. Ruyter, "Social Capital Production in a Virtual P3 community,"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34, pp.832-849, 2008. https://doi.org/10.1086/523291
- M. Kleijneb, A. Lievens, K. D. Ruyter, and M. Wetzels, "Knowledge Creation Through Mobile Social Networks and Its Impact on Intentions to Use Innovative Mobile Services," Journal of Service Research, Vol.12, No.1, pp.15-35, 2009. https://doi.org/10.1177/1094670509333238
- D. H. Choi, "The role of trust in other in social networking service context," The e-Business Studies, Vol.11, No.4, pp.233-245, 2010. https://doi.org/10.15719/geba.11.4.201011.233
Cited by
- The Relationship between the Information Posted on the Web and the Success of Funding in Crowdfunding Site vol.14, pp.6, 2014, https://doi.org/10.5392/JKCA.2014.14.06.054
- Word-of-Mouth of Cultural Products through Institutional Social Networks vol.9, pp.6, 2017, https://doi.org/10.3390/su90609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