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호인, 정재호, 김찬모(2009), "6시그마 재무성과의 정확한 측정과 기업 손익실적과의 연계 방안", 품질경영학회지, 37권 3호, pp. 94-101.
- 성수경, 김준석, 변재현(2010), "공급망 품질향상을 위한 6시그마 적용방법", 품질경영학회지, 38권, 2호, pp. 180-189.
- 양성환, 강영식, 길원모, 이광수, 정명철, 김대성, 양영애 (2007), 작업분석 및 관리, 메디컬 코리아.
- 양종곤, 김진규(2011), "6시그마 챔피언의 변혁적 리더십이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내재적 동기와 프로젝트 학습과 성장성과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품질경영학회지, 39권, 2호, pp. 256-270
- 양종곤,장대성(2005), 린 엔터프라이즈 실행 로드맵, 한국표준협회컨설팅.
- 유선우(2008), "린 6시그마(LSS)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단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윤재홍(1993), "린 생산방식의 개념을 통한 한국제조기업의 경쟁력 강화방안에 관한 연구", 동아대학교 경영연구, 제 7호, pp. 21-43.
- 이난영,신익주(2009), "6시그마 혁신활동에 있어서의 구성원 성공체험이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 품질경영학회지, 37권, 3호, pp. 10-17
- 정병용(2003), 작업분석 및 관리, 한성대학교 출판부.
- 한남대학교(2008), 중소기업 협력형 린(Lean) 생산 방식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보고서, 중소기업청.
- 한한수(2006), "린 6시그마 도입을 위한 통합방법론에 관한 연구", (사)아시아.유럽미래학회 유라시아 연구, 3권 제1호(통권 제5호) pp. 51.
- 황학(1987), 작업관리론, 영진문화사
- Edward D. Arnheiter, John Maleyeff(2005), "The integration of lean management and Six Sigma", The TQM Magazine, Vol. 17, Iss:1, pp. 5-18 https://doi.org/10.1108/09544780510573020
- George, Michael L(2005), lean Six Sigma pocket toolbook, McGraw-Hill, New York.
- George, Michael L, D Rowland(2004), What is Lean Six Sigma, McGraw-Hill, New York.
- George, Michael L, NetLibrary, Inc(2003), Lean Six Sigma for service : how to use Lean Speed and Six Sigma Quality to improve services and transactions, McGraw-Hill, New York.
- Womack, James P. and Daniel T. Jones(2003). Seeing The Whole, Lean Enterprise Institute. MA Brookline.
- Womack, James P, Jones, Daniel T, Roos, Daniel (1991), The machine that changed the world : the story of lean production, HarperPerennial, New York.
- http://www.autosim.co.kr/(오토심테크놀로지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