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가재기. 관광호텔 종사원의 교육훈련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4.
- 강자영. 항공위협의 역사적 고찰과 항고보안관리 연구.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04
- 강자영. 유비쿼터스 시대의 항공보안 적용모델 연구.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05
- 국토해양부(항공정책실). 항공정책론. 백산출판사. 2011.
- 김중곤. 항공보안 수준향상 및 효율화 방안연구. 석사학위 논문. 항공대학교 대학원. 2012.
- 김지선. 레저만족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 석사학위 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5.
- 김성혁. 최신서비스산업론. 형설출판사. 1994.
- 김장환. 미국의 항공보안 정책 적용과 프라이버시 문제점.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05
- 김창수. 관광교통론. 대왕사. 1998.
- 김윤자, 홍장표, 김태승. 동북아항공산업과 한국 허브공항의 발전전망. 도서출판 한모임. 2010.
- 민경호.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2005.
- 민철기. 종업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단국대학교 대학원. 1991.
- 박영주. 호텔 여성종사원과 남성종사원의 직무만족도의 상관 관계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2.
- 박혜영. 항공사승무원의 직무만족도와 서비스 제공수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2004.
- 서용한. 서비스제공자의 성과에 대한 고객평가와 만족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1996.
- 신유근. 조직행동론. 다산출판사. 1992.
- 이영순. 보육교사의 직무환경과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원광대학교 대학원. 2005.
- 임은순. 관광조사분석론. 형설출판사. 1996.
- 오민철. 관광호텔 조직커뮤니케이션이 직무만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4.
- 원융희.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서비스 제공수준 및 성과에 관한 연구. 박사학위논문. 세종대학교 대학원. 1992.
- 이교종. 여행업종사원의 직무만족과 이직의 관계에 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3.
- 임봉혁. 호텔종사원의 직무만족이 서비스 품질제공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4.
- 이영면. 직무만족의 의미와 측정. 경문사. 2011.
- 이필상, 이만우, 정순진. 경영학원론. 법문사. 2010.
- 임진성, 인천국제공항 항공보안검색요원의 직무스트레스 및 직무만족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항공대학교 대학원, 2012
- 유광의. 승객보안업무 성과 개선과 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한 업무 주체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05
- 정동섭. 송경수, 류태모, 최수형. 조직행동의 이해. 탑북스. 2011.
- 조성암. 서비스종업원의 직무만족이 종업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2001.
- 정지원. 여행업종사원의 직무만족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6.
- 진성미. 항공승무원의 서비스질에 대한 고객의 평가요인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한양대학교 대학원. 1996
- 차현수. 항공서비스 품질평가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경기대학교 대학원. 1995
- 최명식. 항공테러의 추세와 대응에 관한 연구. 한국항공운항학회지. 2005
- 채서일.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비엔앰북스. 2011.
- 채미경. 서비스종업원의 태도 및 행동반응이 서비스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 논문. 충남대학교 대학원. 2000.
- 최기종. 김명신. 항공업무론. 학문사. 2000.
- 허희영. 항공운송산업론. 명경사. 2010.
- 한국항공경영학회. 항공운송산업의 신성장동력(2011년도 한국항공경영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 2011.
- Carrel, Michael. R, and John, E. Dittrich, Equity Theory, The Recent Literature, Methodological Considerations and New Directions, Academy of Management Review. 1978.
- David F. Hultsch, Stuart W.S. Macdonald, Michael A. Hunter, Scott B. Maitland and Roger A, Dixon, Sampling and Generalisability in developmental research: Comparison of random and convenience samples of older adults, International Journal of Behavior Development, 26(4), 354-359, 2002
- Gronroos, C., Strategic Management and Marketing in the Service Sector, MSI, Cambrige, Mass, Report. No.83-104. 1983.
- Hackman, J. R., Nature of Task as Determiner of Job Behavior, Personnel, Psychology, Vol.22. 1969.
- Herman, J. B., and C. L. Hulin, Managerial Satisfactions and Organizational Roles, an Investigation of Porter's Needs Deficiency scale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Vol.57, No.2. 1973.
- Herzberg. F., Job Attitudes, Review of Research and Opinion, Psychological service of Pittisburgh. 1957.
- Hulin, C. L., Effects of Changes in Job Satisfaction Levels on Turnover,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Vol. 52. 1968.
- Lawler, E. E., Satisfaction and Behavior in Contemporary Problems in Personnel, Reading for the Seventies Edited by W. Clay Hammer and Frank, Schmidt, St. Chair Press. 1974.
- Loke, E. A., Satisfier and Dis-satisfiers Among white Collar and Blue Collar Employees,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Vol. 58. 1973.
- Loke, E. A., Job Satisfaction and Job Performance A Theoretical Analysis,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Performance. 1970.
- Loke, E. A.The nature and causes of job satisfaction. in Dunnette(Eds.), Handbook of Industrial and Organijational Psychology, 1976.
- McCormick, E. J. and Ilgen, D.Industrial and Organizational Psychology, 8th edition, NY : Prentice Hall, 1985.
- Nesselroade, J.R., Selection and generalization in investigations of interrelationships among variables. Some commentary on aging research, Educational Gerontology, 12, 395-402, 1986 https://doi.org/10.1080/0380127860120414
- Porter, L. W. Job Attitudes in Management , 1962.
- Porter, L. W. and Lawer E. E. Managerial Attitudes and Performance, Homewood, Illinois : Irwin, 1968.
- Reitz, H. J.Behavior in Organizations, Richard D. Irwin, 1976.
- Quinn, Robert P., and Graham. L. Staines, and Margaret, R. McCullough, Job Satisfaction, Is There a Trend?, Manpower Research Monograph, No. 30. 1974.
- Yoder, D. Handbook of Personal Management and Labor Relation, McGraw-Hill. 1985.
- Wolf, M. G..Need gratification theory : A theoretical reformulation of job satisfaction/dissatisfaction and job motivation. Journal of Applied Psychology, 1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