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연주. (2009). 청소년의 환경보존의식과 의복태도 및 의복구매행동의 관계. 전남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날개 단 중고품, 귀하신 몸으로 환골탈태. (2011, 5. 24). 머니투데이. 자료검색일 2011, 5. 24, 자료출처 http://mnb.mt.co.kr/mnbview.php?no=201007230 7398139519
- 박현희, 구양숙, 구동모. (2007). 소비자의 쇼핑가치가 패션제품 속성평가 및 브랜드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가격수준에 따른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31(2), 236-246.
- 이명희, 이은실. (1997). 인구통계적 변인에 따른 노년 여성의 외모관심과 자신감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1(6), 1072-1081.
- 이윤보다 사람을 남기는 쇼핑몰, 구제의류 인기 쇼핑몰 '슬러'. (2011, 2. 21). 정경뉴스. 자료검색일 2011, 5. 24, 자료출처 http://www.mjknews.com/news/article View.html?idxno=43282
- 전경숙. (2006). 소비자 자신감이 의복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4(9), 51-59.
- 전태유. (2009). 아울렛의 점포속성이 소비감정, 관계품질,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11(3), 417-426.
- 정혜영. (2002). 유명브랜드 의류에 대한 인지적 신념과 소비감정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복식문화연구, 10(3), 248-260.
- 중고 명품 매장 프랜차이즈, 럭스파밀리아. (2010, 11. 24). wow한국경제TV. 자료검색일 2011, 5. 24, 자료출처 http://www.wowtv.co.kr/news/vodnews/view2.asp? bcode=T07010000&vodnum=56333
- 최선형. (1993). 의류제품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최선형. (1993). 의류제품에 대한 감정적 반응이 태도형성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치솟는 물가에 온라인몰에서도 중고제품 인기. (2011, 3. 7). 아주경제. 자료검색일 2011, 5. 24, 자료출처 http://www.ajnews.co.kr/view_v2.jsp?newsId =20110307000199
- 하오선, 김희라, 신혜원. (2010). 동대문 패션시장의 이미지와 패션제품에 대한 외국인 소비자의 인식 -두타몰 지역을 중심으로-. 패션비즈니스, 14(2), 42-56.
- 하오선, 신혜원. (200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71-82.
- 한은주. (1993). 의류통신판매 시 소비자의 위험지각과 영향변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허갑섬, 이병화. (1999). 패션연출 방법에 관한 조사 연구 -직장여성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3(1), 54-65.
- 황진숙, 양화영. (2006).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쇼핑성향과 의류제품의 인터넷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30(1), 71-82.
- CJ오쇼핑, 개인간 중고거래 어플 출시. (2011, 2. 14). 아시아경제. 자료검색일 2011, 5. 24, 자료출처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1021408563116658
- Bearden, W.O., Hardesty, D.M., & Rose, R.L. (2001). Consumer selfconfidence: Refinements in conceptualization and measurement.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8(1), 25-33.
- Goldsmith, R. E., Kim, D., Flynn, L. R., & Kim, W. (2005). Price sensitivity and innovativenessfor fashion among Korean consumers. The Journal of social psychology, 145(5), 501-508. https://doi.org/10.3200/SOCP.145.5.501-508
- Goldsmith, R. E., & Newell, S. J. (1997) Innovativeness and price sensitivity: Managerial, theoretical and methodological issues. Journal of Product and Brand Management, 6(3), 163-174. https://doi.org/10.1108/10610429710175682
- Jarvenpaa, S.L., Tractinsky, N., & Vitale. M. (2000). Consumer trust in an internet store.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1(1-2), 45-71. https://doi.org/10.1023/A:1019104520776
- Kalar, A., & Goodstein, R. C. (1988). The impact of advertising positioning strategies on consumer price sensitivity.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5, 210-224.
- Locander, D. N., & Hermann, P. W. (1979). The effect of selfconfidence and anxiety on information seeking in consumer risk reduction.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6, 268-274. https://doi.org/10.2307/3150690
- Mackenzie, S. B., & Lutz, R. J. (1989). An empiricalexamination of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in the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Journal of Marketing, 53(2), 48-65. https://doi.org/10.2307/1251413
- Shim, S., & Drake, M. F. (1990). Consumer intention to purchase apparel by mail Order: Beliefs, attitude, and decision process variables. Clothing and Textiles Research Journal, 9(1), 18-26. https://doi.org/10.1177/0887302X9000900103
- Wu, I. L., & Chen, J. L. (2005). An extension of trust and TAM model with TPB in the initial adoption of on-line tax: An empirical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Human-Computer Studies, 62(6), 784-808. https://doi.org/10.1016/j.ijhcs.2005.03.003
- Zeiththaml, G., Tsang, A. S. L., Zhou, N., Li, F., & Nicholls, J. A. F. (1988). Impacts of situational factors on buying decisions in shopping malls: An empirical study with multinational data.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40(1/2), 17-43.
Cited by
- Factors affecting fashion consumers’ purchase decisions in nonprofit thrift stores vol.24, pp.2, 2016, https://doi.org/10.7741/rjcc.2016.24.2.119
- The Effect of Consumption Value on Attitude and Repurchase Intention of Secondhand Fashion Goods -The Moderating Role of Self-confidence in Fashion Coordination- vol.37, pp.4, 2013, https://doi.org/10.5850/JKSCT.2013.37.4.618
- Impacts of health and environment consciousness on pro-environmental clothing purchasing and disposal behaviors vol.22, pp.3, 2014, https://doi.org/10.7741/rjcc.2014.22.3.371
- Influence of Consumer Self-confidence and Self-confidence in Fashion Coordination on Attitude toward Secondhand Fashion Goods and Purchase Intention of Secondhand Fashion Goods vol.14, pp.4,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4.544
- Perception, purchase behaviors of and the buying motives toward secondhand clothing products vol.21, pp.3, 2013, https://doi.org/10.7741/rjcc.2013.21.3.3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