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윤수 (2005). 그래핑계산기를 활용한 탐구 학습 상황 분석: '수학적 의사소통/시각화'의 관점에서,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8(1), 19-33.
- 권오남․박경미 (1997). 그래픽계산기를 이용한 함수지도에 관한 연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36(1), 35-48.
- 김응환․우희선 (1999). Excel을 활용한 수학교육,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2(1), 105-120.
- 김향숙 (2001). 평면변환기하에 있어서 Mathematica를 이용한 교수-학습방법,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A <수학교육>, 40(1), 93-102.
- 류희찬․김지연 (2005). 엑셀을 활용한 소그룹 모델링에서의 상호 작용: 중학교 2학년 대수 영역을 중심으로, 대한수학교육학회지 수학교육학연구, 15(1), 75-105.
- 이상구․양정모․Wellman, R. (2001). 7차 교육과정의 수학에서의 공학적 도구의 이용에 관하여, 한국수학교육학회지 시리즈 E <수학교육 논문집>, 11, 355-365.
- 이헌수․박종률․이광호 (2009). 그래핑 계산기와 CBL을 활용한 1차 함수 탐구: 초등 영재아를 중심으로 한 사례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2(3), 347-364.
- 최승언․우홍균 (2009). 수학과 컴퓨터를 이용한 과학 이해하기, 서울: 청범출판사.
- 한세호․장경윤 (2009). 고등학교 수학 문제해결에서 CAS의 도구발생, 대한수학교육학회지 <학교수학>, 11(3), 527-546.
- Dunham, P. H., & Dick, T. P. (1994). Research on graphing calculators, Mathematics Teacher, 87(6), 440-445.
- Neuwirth, E., & Arganbright, D. (2004). The Active Modeler: Mathematical Modeling with Microsoft Excel, Belmont: Thomson Brooks/Cole.
Cited by
- 의대생을 위한 미분적분학 팀프로젝트 사례 - 정적분의 수치채산법을 중심으로 - vol.26, pp.2, 2011, https://doi.org/10.7468/jksmee.2012.26.2.155
- 모바일 선형대수학 스마트폰 콘텐츠 개발과 활용 vol.27, pp.2, 2011, https://doi.org/10.7468/jksmee.2013.27.2.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