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W. H. DeLone, & E. R. McLean, "Information System Success :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3(1) : 55-69, 1992.
- 백종구, ERP 시스템의 사용자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시스템 품질특성에 관한 연구, 청주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3
- C. S., Saunders, & J. W. Jones, Measuring performance of the information systems function,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8(4), 63-82, 1992. https://doi.org/10.1080/07421222.1992.11517939
- 이백규, 콜센터 아웃바운드 정보시스템의 성과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전남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8.
- P. B. Seddon, & Kiew, Min-Yen. "A Partial test and development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S success," Proceeding of the Fifteenth International Conference on information Systems, Helsinki, Finland. 1994.
- F. L., Pitt, T. R. Watson, & C. B Kaven, "Service quality : A measure of information system effetiveness," MIS Quarterly, 19(2), June, 195-208, 1995.
- P. B., Seddon, "A Respecification and extension of the DeLone and McLean model of IS success,"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8(3), 240-253, 1997. https://doi.org/10.1287/isre.8.3.240
- B. L., Myers, L. A. Kappleman, & V. R, Prybutok, "A comprehensive model for assesing the quality and productivity of the information system function : Toward a theory for information systems assessment," Information Resources Management Journal, 10(1), 80-116, 1997.
- W. H. DeLone, & E. R. McLean, "The DeLone & McLean Model of Information System Success : A Ten-Year Update,"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 Spring, 19(4) : 9-30. 2003. https://doi.org/10.1080/07421222.2003.11045748
- 박희석b, 호텔정보시스템의 사용의도에 미치는 요인, 관광연구저널, 19(2), 115-127, 2005.
- 박성종, 지식경영시스템의 정보, 시스템, 커뮤니티 품질이 사용자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전남대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5.
- 정삼권․민혜성․변정우, 관광산업에서 정보시스템 품질이 개인 및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9(3), 1-19, 2010.
- L. Raymond, Organizational characteristics MIS success in the context of small business, MIS Quarterly, 9(1), 37-52, 1985. https://doi.org/10.2307/249272
- 김정만․조문수․문태수, 호텔의 경영전략과 정보시스템의 활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8(1), 303-320, 1999.
- 김정만․조문수․문태수, 호텔정보시스템의 활용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관광학연구, 22(2), 249-255, 1998.
- 이정란․고재용, 호텔정보시스템 활용이 고객지향성, 고객만족과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부산지역 호텔프론트 오피스 시스템 사용자를 중심으로, 호텔관광 연구, 10(2), 84-97, 2008.
- 윤세남, 호텔회계시스템의 품질이 이용자만족에 미치는 영향 -이용자태도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관광연구저널, 23(3), 239-256, 2009.
- 박희석a, 서비스 품질이 사용자 만족과 시스템 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호텔정보시스템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14(2), 171-189, 2005.
- 김태구․이재형․이재숙, 호텔회계정보시스템 이용행동에 대한 경로분석, 관광학연구, 28(4), 313-334, 2005.
- 김태구, 비자발적 수용환경의 호텔 프론트오피스시스템 이용 예측: FIDELIO를 대상으로 한 정보시스템 품질, 직무관련성, 지각된 가치와 기술수용모델(TAM) 의 적용, 관광학연구, 30(1), 129-150, 2006.
- 김태구․이재형․신성원, FIDELIO 사용자의 이용태도에 관한 실증적 연구, 관광연구, 21(1), 19-39, 2006.
- 박희석, 호텔정보시스템의 품질이 직무만족과 시스템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사용자 가치와 사용자 만족의 매개역할, 서비스경영학회지, 7(2), 57-96, 2006.
- 양승필․송재호, 관광호텔 회계정보시스템의 품질과 사용자요인간 구조적 관계 연구, 호텔경영학연구, 14(2), 43-63, 2005.
- 윤주․김태구․김덕기, 관광지식시스템 수용결정요인 검증, 호텔경영학연구, 16(3), 15-34, 2007.
- H., Sujan, B. A., Weitz, & N., Kumar, Learning Orientation, Working Smart, and Effective Sell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 39-52, 1994. https://doi.org/10.2307/1252309
- C., Fornell, D. F., Lacker, Evaluating structural Evaluations Model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Feb), 39-50. 1981. https://doi.org/10.2307/3151312
- J. F. Jr., Hair, R. E., Anderson, R. L., Tatham, & W. C., Black, Multivariate Data Analysis, 5th ed., New Jersey : Prentice-Hall, 1998.
- G. N, Challagalla T. A., Shervani, Dimensions and types of supervisory control : effects on salesperson performance and satisfaction. J Mark, 60 : 89-105 [January], 1996. https://doi.org/10.2307/1251890
- 강병서․조철호, SPSS와 AMOS 활용 연구조사방법론, 무역경영사, 2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