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이주(1989). 생활양식과 소비패턴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강명구(1995). 소비대중문화와 포스트모더니즘, 민음사
- 고경순(1992). 도시 중산층 주부의 소비행태에 관한 연구, 소비생활연구 9(1), 20-30
- 김경자(2005). 소비패턴의 측정: 기존의 측정기준과 새로운 대안기준 검토, 소비 문화학회 2005년 춘계학술대회지. 5-9
- 김난도.오정우(2000). 성역할 태도와 소비행동의 유형화, 한국소비자학회 2000년 춘계학술 대회지. 11-14
- 김민정.박진선(1997). 생활양식과 구매유형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 연구 18(1), 34-41
- 김숙영(2003). 소비사회에서의 스포츠, 소비문화 연구 16, 25-31
- 김시월(2004).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소비자교육, 시그마프레스
- 김행완(1997). 상품의 진화에 관한 연구, 북악경영연구 8(1), 233-252
- 박민석.김동준(1995). 문화와 권력: 사회학의 이해, 나남
- 박상준.김현철(2002). 집단소비재로서의 문화상품에 대한 연구, 한국 소비자학회 2002년 춘계학술대회지, 32-39
- 박운아(1997). 환경 의식적 소비자 행동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3(4), 199-212
- 박정희(1993). 도시가계의 소비지출 행태에 관한 연구, 소비생활연구 9, 31-39
- 삼성소비자 문화원(1999). 한국의 소비자 행태조사 자료
- 서용원(2004). 과소비의 사회학적 고찰, 한국 사회학 21(여름), 241-261
- 서정희(2003). 사회 인구학적 변수와 물질주의가 쾌락적.효용적 쇼핑 가치에 미치는 영향, 대한가정학회지, 41(6), 131-142
- 손상희(1993). 가계소비패턴의 구조, 소비자학 연구, 4(2), 56-78
- 손상희(1997). 소비사회와 청소년 소비문화, 한국가정관리학회지, 15(4), 341-353
- 여운승(1988). 사회적 요인에 의한 소비패턴의 형성에 관한 연구, 경영연구, 한양대학교 경영연구소 3호, 125-184
- 윤복자(1994). 서울 거주자의 계층별 생활양식 유형, 대한가정학회지 14(1), 23-35
- 이기춘(1999). 소비자교육의 이론과 실제, 교문사
- 이명식(1992). 한.미간의 문화적 차이와 소비자 행동연구의 문화적 한계, 소비생활연구 9 호, 72-77
- 이상률(1991). 소비의 사회, 문예출판사
- 이승신(2003). 가계경제 분석, 신정
- 이은희(1986). 청소년의 소비자의 과시소비성향과 관련요인:인천광역시를 중심으로, 한국 가정관리학회지, 17(1), 15-32
- 조은정(1996). 클릭 미래 속으로, 21세기 북스
- 조형오(1996).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 유형분류 및 소비행동에 대한 연구, 소비자학 연구 7(2), 223-241
- 채서일(1996). 사회과학조사방법론, 학현사
- Baudrillard(1970). La societe de consommation ses mythes ses structures. Paris: ditions Dencel
- Blackwell & Miniard(1990). Conspicuous Consumption: A Literature Review.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8. 54-64
- Cocharane & Bell(1956). The Economics of Consumption. Mcgraw-Hill Book Company
- Davis(1945). Standards & Content of Living, The American Economic Review, vol.45
- Danziger(2004). Why people Buy Things They Don't need? Dearborn Trade Publishing
- Douglas(1980). Changing patterns of Consumption expenditures. American Council on Consumer Interests
- Engel J.F. & Blackwell, R.D.(1978). Consumer Behavior. 4th ed. N.Y.: The Dryden Press. 188
- Hawtrey(1925). The Economic Problem. N.Y.: Longmans, Green.
- Holt(1997). How consumers consume,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ol 22
- Hoyt(1938). Consumption in our society, N.Y.: Mcgrow-Hill
- Hoyt(1956). A new approach to standards of living. Journal of Home Economics, vol.51
- Katona(1975). Psychological Economics. N.Y.: Elsevier Scientific Publishing Company
- Kyrk(1933). A theory of Consumption. Reprinted in New York Times Company, Arno Press
- Levy(1963). Interpreting consumer mythology, Journal of Marketing, vol 45
- Lury(1996). Consumer Culture, Polity Press
- Magrabi(1991). Methods of studying Household Consumption, In The Economics of Household Consumption, New York: Praeger
- McCracken(1988). Culture and Consumption. Bloomington, IL: Indiana University Press. 65-69
- Roberts & Dant(1988). Societal antecedents of contemporary American resource allocation, San Diego, CA
- Scritovsky(1976). The World of Consumption, N.Y.: Praeger
- Shields(1992). Lifestyle Shopping: The Subject of Consumption, Routledge
- Sproles(1979). When Trying to Win: Competition and Intrinsic Motivation.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Bulletin, 7(3), 79-83
- Stampfl(1982). Consumer Behavior. 4th ed. N.Y.: The Dryden Press
- Willamson(1976). Decoding Advertisements, N.Y.: Marion Boyars
- Woods(1960). Decoding Advertisements, N.Y.: Marion Boya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