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선화, 이영선(2002). 백화점 의류매장의 지각된 서비스 환 경이 고객의 내적반응 과 외적행동에 미치는 영향. 소비자학 연구, 13(3), 263-288
- 류강석, 박종철(2004) "고객만족-구전의도"의 관계에 영향 을 미치는 상황요인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5(3), 27-43
- 박성희, 홍병숙(2006). 의류상품 구매고객과 판매원의 다차 원 관계몰입 영향요인, 한국의류학회지, 30(2), 358-368
- 박종무, 이상철, 오상현(2002). 서비스기업이 제공하는 관계 효익이 관계몰입과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연구, 17(2), 1-29
- 신건철, 임재욱(2002). 공급업체와 소매업체간 관계지향성 의 결정요인, 경영학연구, 31(4), 1069-1088
- 신혜봉(2002). 실버마켓에서의 고객과 판매원의 관계에 관한 연구: 중상층 노년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석사 학위 청구논문
- 윤성준, 임승규, 최동춘(2004).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관계효 익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고객가 치, 신뢰, 전환비용의 매개역할을 중심으로, 서비스경영학회지, 5(3), 107-136
- 주성래, 정명선(2002). 패션점포와 고객간의 관계효익이 관 계의 질과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26(7), 1043-1054
- 차부근(2000) 호텔관계마케팅의 영향요인과 요인간의 관계 모델 구축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연구, 13(2), 259-291
- 최낙환, 김영아, 이호정(2001) 관계지향성의 구성요인 및 원 인과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3(3), 1-24
- Allen, N. J., & Meyer, J. P.(1990). The Measurement and Antecedent of Affective, Continue and Normative Commitment to the Organization, Journal of Occupational Psychology, 63, 1-18 https://doi.org/10.1111/j.2044-8325.1990.tb00506.x
- Anderson, J. C., & Narus, J. A.(1990). A Model of Distributor Firm and Manufacturer Firm Working Partnerships, Journal of Marketing, 54(1), Jan, 42-58
- Berry, L. L.(1995). The Behavioral Consequence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Marketing, 60(April), 31-46
- Berry, L., & Parasuraman, A.(1991). Marketing Service, New York: The Free Press
- Crosby, L. A., Evans, K. R., & Cowise, D.(1990). Relationship Quality in Service Selling: An Interpersonal Influence Perspective. Journal of Marketing. 64(Jul). 68-81
- Czepiel, J. A., & Gilmore, R.(1987). Exploring the Concept of Loyalty in Service in The Service Challenge: Intergrating of Competitive Advantage J.A. Czepiel, J. A. Cogram, C. A. & Shanahan, J. eds. Chicago, IL: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91-94
- Dwyer, F. R., Schurr, P. H., & Oh, S.(1987). Developing Buyer-Seller Relationship, Journal of Marketing, 51 (April), 11-27 https://doi.org/10.2307/1251126
- Ellen, G., & Johnson, M. S.(1999). The Different Roles of Satisfaction, Trust, and Commitment in Custom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62(April), 70-87
- Ganesan, S.(1994). Determinants of Long-Term Orientation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58(2), 1-19
- Geyskens, I., Steenkamo, J-B E. M., & Kumar, N.(1996). The Effects of Trust and Interdependence on Relationship Commitment: A trans-Atlantic Study. International Journal of Research in Marketing, 13, 303-317 https://doi.org/10.1016/S0167-8116(96)00006-7
- Gwinner, K., Gremler, D. D., & Bitner, M. J.(1998). Relational Benefits in Services Industries: The Customer's Perspectiv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26(Spring), 101-114 https://doi.org/10.1177/0092070398262002
- Kalwani, M. U., & Narayandas, N.(1995). Long-Term Manufacturer-Supplier Relationships: Do They Pay Off for Supplier Firms?, Journal of Marketing, 59(1), 1-16
- Kumar, N., Hibbard, J. D., & Stern, L. W.(1994). The Nature and Consequences of Marketing Channel Intermediary Commitment, Working Paper Series, Report 947-115. Marketing Sciences Institute, Cambridge, MA
- Levitt, T.(1983). The globalization of markets, Harvard Business Review, 61(3), 92-102
- Morgan, R. M., & Hunt, S.(1994). The Commitment- 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58(July), 20-38
- Mowday,R.,Porter, L., & Steers, R.(1982). Employee- Organization Linkages: The Psychology of Commitment, Absenteeism, and Turnover, New York: Academic Press
- O'Mally, L., & Tynan, C.(2000). Relationship Marketing in Consumer Markets: Rhetoric of Reality.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34(7), 797-815 https://doi.org/10.1108/03090560010331225
- Peterson, R. A.(1993). Relationship Marketing and the Customer, Journal of the Academy Science, 23(Fall), 278-281
- Price, L. L., & Arnold, E. J.(1984). The Role of Interpersonal Sources in external search: An Information perspective.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250-253
- Williams, K. C., & Spiro. R. L.(1985). Communication Style in the Salesperson-Custome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22(Nov), 428-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