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자억 외 (2002). 동서양 주요 국가들의 영재교육. 서울: 문음사
- 국정브리핑 (2007). 과학영재학교 2-3곳 신설... 초중고 영재반은 2배 늘려. http://korea.kr//newsWeb/appmanager/news. 2007. 12. 14일자
- 김진희 (1994). 영재 판별 평정 척도의 타당화 연구. 석사학위논문. 숙명여자대학교
- 데이비스, 림 저/ 이경화, 최병연, 박숙희 역 (2005). 영재교육. 서울: 박학사
- 박주용, 오현숙 (2005). 기질 및 성격검사에서 밝혀진 영재기관 영재의 특성이 영재 선발에 주는 시사점. 한국심리학회지: 사회문제. 99(1). 143-156
- 박춘성, 김동일 (2007). 학교기반 영재판별과 연구기반 영재판별에 대한 실증적 분석. 열린교육연구. 15(1). 47-67
- 손승남 (2007). 뮌헨영재성 유형모델(MHBT)의 적용가능성 탐색. 교육의 이론과 실천. 12(1). 209-230
- 송인섭 (1992). 통계학의 이해. 서울: 학지사
- 송인섭, 김누리 (2006). 유아용 영재판별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영재와 영재교육. 5(2). 63-78
- 윤여홍 (1998). 영재아 판별에서 한국판 영재아 행동 특성 체크리스트의 유용성에 관한 연구. 영재교육연구. 8(2). 1-30
- 이명자 (2001). 다분문항반응이론을 활용한 영재 판별 측정 도구 개발. 교육학논총. 22(1). 161-180
- 조석희 (1990). 과학영재 판별도구의 개발 및 타당화 연구. 초등교육연구. 4(1). 55-69
- 조석희 (2003). 영재판별을 위한 간편 창의적 문제해결력 검사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 탄넨바움 저/ 김태련, 김정휘, 조석희 공역 (2004). 영재교육-심리학과 교육학에서의 조망.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출판부
- BMBF (Bundesministerium fur Bildung und Forschung) (2003). Begabte Kinder finden und fordern. Bonn: BMBF
- Davis, G. A. & Rimm, S. B. (1998). Educa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 MA: Allyn & Bacon
- Gagne, F. (1985). Giftedness and Talent: Reexamining a reexamination of the definitions. Gifted Children Quarterly, 19. 103-112
- Gagne, F. (1993). Constructs and models pertaining to exceptional abilities. In: Heller, K. A. et al.(1993)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69-87). Oxford: Pergamon & Amsterdam: Elsevier
- Gagne, F. (2000). Understanding the complex choreography of talent development through DMGT-based analysis. In: Heller, K. A. et al. (2000).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2nd ed., revised reprint 2002, 67-79). Oxford: Pergamon & Amsterdam: Elsevier
- Gardner, H. (1983). Forms of mind. The theory of multiple intelligence. New York: Basic Books
- Han, K.-S. & Marvin, C. (2000). A five year follow-up study of the Nebraska Project: Still a long way to go. Roeper Review, 23. 25-33 https://doi.org/10.1080/02783190009554058
- Heller, K.A. & Hany, E. A. (1986). Identification, Development and Achievement Analysis of Talented and Gifted Children in West Germany. In K.A. Heller & J.F. Feldhusen (Eds.), Identifying and Nurturing the Gifted. Toronto: Huber Publ., 67-82
- Heller, K. A. et al. (2000). International Handbook of Giftedness and Talent(2nd ed., revised reprint 2002). Oxford: Pergamon & Amsterdam: Elsevier
- Heller, K. A.(Hrsg.). (2001). Hochbegabung im Kindes- und Jugendalter (2., starkerweiterte Aufl.). Gottingen: Hogrefe
- Heller, K. A. (2004). Identification of Gifted and Talented Students. Psychology Science, 46. 302-323
- Heller, H. A. (2005). The Munich Model of Giftedness and Its Impact on Identification and Programming. Gifted and Talented International, 20. 30-36 https://doi.org/10.1080/15332276.2005.11673055
- Heller, H. A. (2006). Das Munchener Hochbegabungsmodell and seine Relevanz fur die Identifizierung und Forderung hochbegabter Sekundarstufenschuler. Vortragsmanuskript. Bad Boll
- Heller, K. A.(Hrsg.). (2007). Begabt sein in Deutschland. Munster: LitVerlag
- Heller, K. A. & Perleth, Ch. (2007). Munchner Hochbegabungstestbatterie fur die Sekundarstufe (MHBT-S). Gottingen: Beltz Test Gesellschaft (Hogrefe)
- Heller, K. A.(Hrsg.). (2008). Von der Aktivierung der Begabungsreserven zur Hochbegabtenforderung. Forschungsergebnisse aus vier Dekaden. Munster: LitVerlag
- Renzulli, J. S. (1978). What makes giftedness: A reexamination of the definition of the gifted and talented. Phi Delta Kappan, 60. 180-184
- Renzulli, J. S. & Reis, S. M. (2003). The schoolwide enrichment model: Developing crative and productive giftedness. In: Colangelo & Davis(Eds.). Handbook of gifted education(3rd ed., 184-203). Boston: Allyn & Bacon
- Stapf, A. (1998). Hochbegabung: Was ist das? In Ministerim für Kultus, Jugend und Sport(Hrsg.) Begabungen fordern. Hochbegabte Kinder in der Grundschule (12-26). Stuttgart: Klett
- Stave, U. (2006). Ein glucklicher Augenblick. Journal fur Begabtenforderung, 6. 45-47
- Sternberg, R. J. (1985). Beyond IQ: A Triarchic Theory of Interlligence. Cambridge: Cambridge University Pr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