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구양숙, 이승민. (2002). 위험지각이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 용 소비자의 구매행동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산업학회지, 4(3), 235−243
- 김선화, 이영선. (2001). 유행선도력과 쇼핑 관련 특성과의 관계 연구−쇼핑동기, 지속적 정보탐색, 충동구매와 관련 하여−. 한국의류학회지, 25(1), 162−172
- 김윤정. (1992). 남자 대학생의 유행선도력 및 성역할 정체감에 따른 의복행동 연구. 고려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김정희. (1988). 유행선도력에 따른 의복구매의사결정과정 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박옥련, 정유정, 이현지. (2002). 인터넷 쇼핑몰 유형에 따른 소비자 특성 및 의복구매성향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6(2), 292−302
- 박혜정. (2003). 대행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해외 패션제품에 대한 구매의도: 구매경험자와 무경험자와의 차이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7(8), 892−903
- 배정주. (1989). 유행선도력 척도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서울 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배정훈. (2004). 대행 인터넷 쇼핑몰 이용자의 패션제품 구매 동기와 위험지각에 따른 소비자 만족. 한양대학교 대학 원 석사학위 논문
- 윤혜경, 권수애. (2003). 대학생의 인터넷 패션 쇼핑몰 이용 실태와 의류제품 구매행동 및 인식도. 한국생활과학회지, 12(2), 225−236
- 양화영. (2004).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복쇼핑성 향과 의류제품의 인터넷 구매행동. 건국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소미. (2002), 전자상거래 패션상품에 대한 만족 집단과 불만족 집단의 비교 연구: 전자상거래 구매행동을 중심으 로. 덕성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승희, 임숙자. (1998). 유행선도력에 따른 소비자의 추구 혜택 및 의복스타일 선호도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 22(7), 138−147
- 이연희. (1996). 유행선도력과 의복 및 신체만족도와의 상관 연구−이화여대생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이화연, 이은영. (1989). 유행선도력에 관한 연구−유행선도 력에 따른 집단들의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13(1), 67−77
- 정지아. (1999). 여대생의 유행선도력에 따른 자아이미지 및 의복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조영주, 임숙자, 이승희.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의류 제품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위험지각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25(7), 1247−1257
- 조윤정. (2000). 유행선도력에 따른 소비자 세분 집단의 심리 적 특성과 의복추구혜택 특성. 연세대학교 대학원 석사 학위 논문
- 하오선, 신혜원. (2001). 인터넷 의류구매자의 의류쇼핑행동, 태도 및 특성. 한국의류학회지, 25(1), 71−83
- 황진숙. (2003). 인터넷 위험지각 집단의 의복추구혜택, 인터넷 쇼핑태도 및 구매의도. 한국의류학회지, 27(7), 746−758
- 황진숙, 양화영. (2006). 청소년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의 복쇼핑성향과 의류제품의 인터넷 구매행동. 한국의류학회지, 30(1), 71−82
- 해외 구매대행 쇼핑몰이 뜬다. (2005, 8. 24). 매일경제 이코 노미. 자료검색일 2005, 7. 23, 자료출처 http://www. mkeconomy.com
- 위즈위드 글로벌 쇼핑 마스터. (2005). 위즈위드. 자료검색일 2005, 9. 22, 자료출처 http://www.wizwid.com
- Rogers, E. M. (1983). Diffusion of innovation (3rd ed.). New York: The Free Press
- Rogers, E. M. & Shoemaker, F. F. (1971). Communications of innovation (2nd ed.). New York: The Free Press
- SK디투디 해외쇼핑몰 위상 강화. (2003, 1. 8). 매일경제. 자료 검색일 2005, 10. 11, 자료출처 http://www.kinds.or.kr
- SK디투디, '위즈위드'로 변경. (2004, 3. 24). 디지털 타임스. 자료검색일 2005, 10. 3, 자료출처 http://www.dt.co.kr
- Summers, O. J. (1970). The identity of women's clothing fashion opinion leader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7(5), 178−185 https://doi.org/10.2307/3150106
Cited by
- Surrogate Internet Shopping Malls: The Effects of Consumers' Perceived Risk and Product Evaluations on Country-of-Buying-Origin Image vol.20, pp.2, 2010, https://doi.org/10.1080/12297119.2010.9730193
- The Analysis of Previous Domestic Online Fashion Store Studies vol.14, pp.5, 2012, https://doi.org/10.5805/KSCI.2012.14.5.778
- Fashion shoppers’ perceived risk and satisfaction at overseas online malls based on their internet shopping values vol.24, pp.1, 2016, https://doi.org/10.7741/rjcc.2016.24.1.041
- Preference for Korean Popular Culture on Purchase Intention of Korean Fashion Products -Focus on the Dalian Areas of China- vol.36, pp.2, 2012, https://doi.org/10.5850/JKSCT.2012.36.2.206
- The Actual Conditions of Cosmetics Purchasing and Evaluation Criteria According to Men's Fashion Leadership vol.17, pp.5, 2013, https://doi.org/10.12940/jfb.2013.17.5.84
- Effects of perceived risk, community usage motive and price sensitivity of overseas direct purchase consumers on customer satisfaction vol.26, pp.6, 2018, https://doi.org/10.29049/rjcc.2018.26.6.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