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김상덕. (2003). 수요부문 환경 불확실성이 제조업체와 소매업체간 관계특성과 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김영대. (2002). 유통경로상 관계마케팅이 관계 질 및 경로 성과에 미치는 영향. 산업경제연구, 15(5), 253−272
- 김완민, 배상욱, 이주형. (2005). 유통경로상에서 관계마케팅이 갈등 및 경로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마케팅관리연구, 10(1), 95−119
- 김익수. (2004). 중국시장 마케팅. 서울: 박영사
- 박수경. (1999). 관계효익이 관계 질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비스 유형과 고객의 관계지향성을 중심으로.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 변유선. (1999). 백화점 의류유통경로에서 나타나는 힘/의존 구조와 거래관계의 질이 입점 의류업체의 반응행위에 미치는 영향.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 성민, 오세조. (2007). 조직특성과 관계특성이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신뢰차원과 결속차원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유통연구, 12(1), 1−31
- 송윤아, 고은주. (2006). 한국의류업체와 중국거래업체간의 꽌시가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한국의류학회지, 30(4), 519−530
- 안광호, 조재운. (2000). 유통관리원론. 서울: 학현사
- 윤훈현, 설상철. (2003). 최신마케팅원론. 서울: 석정
- 이동진. (2005). 전략적 관계마케팅. 서울: 박영사
- 이동현, 김성기. (2005). 기업간 관계특성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중소기업연구, 27(1), 167−194
- 이창훈, 서민교. (2007). 중국비즈니스에서 꽌시의 역할과 시사점. 국제상학, 22(1), 235−255
- 임영균, 권영식. (1999). 몰입과 신뢰가 EDI지원을 받는 유통경로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4(1), 123−140
- 임영균, 안광호, 김상용. (2006). 고객지향적 유통관리. 파주: 학현사
- 장세윤, 이유리. (2006). 의류제조업체와 원단업체의 파트너쉽과 의류제조업체의 성과와의 관계. 한국의류학회지, 30(1), 38−47
- 전외술, 박승규. (2007). 구매자-판매자 관계에서 중국인들의 문화적 변수가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국제지역연구, 11(1), 761−782
- 정용길, 송인암. (1996). 유통경로에서 신뢰가 관계결속에 미치는 영향. 충남대학교 경영논집, 6(2), 183−199
- 조현진. (2005). 프랜차이즈 본부와 가맹점간의 내부정치가 결속 및 관계성과에 미치는 영향. 유통연구, 10(2), 27−47
- 한상린. (2004). 유통경로상의 갈등과 성과에 관한 연구. 한국유통학회, 9(1), 107−121
- 한상린, 조규봉. (1997). 구매자-공급자 장기관계와 거래성과에 관한 개념적 연구, 경영논집, 13(2), 193-208
- 陈波. (2005). 关系营销与中国关系型商业模式的兼容性硏究, 社会网络理论的视角. Journal of Beijing Technology and Business University, 20(3), 66-71
- 陈露蓉. (2005). 中国本土文化环境下的商务"关系"槪念硏究. 武汉大学企业管理专业 硕士学位 论文
- 韩巍, 席酉民. (2001). 关系: 中国商业活动的基本模式探讨. Journal of Northwest University(Social Science), 31(1), 43−47
- 胡立涛. (2004). 儒家文化影响下的关系营销. 华中科技大学 硕士学位 论文
- 梁建, 王重鸣. (2001). 中国背景下的人际关系及其对组织绩效的影响. 心理学动态, 9(2), 173−178
- 刘嘉庆, 区永?, 吕晓嶶, ?毅. (2005). 华人人际系的槪念化. Acta Psychologica Sinica, 37(1), 122-125
- 潘哲. (2006). 渠道联盟关系影响因素硏究. 武汉科技大学 企业管理 硕士学位 论文
- 秦海霞. (2006). 关系网络的建构: 私营企业主的行动逻?. 上海大学 博士学位 论文
- 沈毅. (2005). 人缘取向: 中庸之道的人际实踐: 对中国人社会行为取向模式的再探讨. 社会心理学硏究, 5, 130-137
- 王晓玉. (2006). 边界管理人员关系与企业间关系. China Journal of Management, 3(6), 728-732
- 王晓玉, 晁钢令. (2007). 中国市圽上私人关系对企业间关系的影响. Contemporary Economy & Management, 29(1), 37−45
- ?梅菊, 程建君. (2003). 论资源配置原则在中国人际关系中的运用. Journal of Iaonng nstituteof technology, 5(5), 29−30
- 姚小涛, 张田, 席酉民. (2008). 强关系和弱关系: 企业成长的社会关系依赖硏究. 管理科学学报, 11(1), 143−152
- 周駿宇. (2006). 关系网的经济学分析. Special Zone Economy, 11, 47-48
- 朱吉庆, 李金早. (2006). 私人关系影响客户关系质量的实证硏究: 以上海, 苏州银行为例. Shanghai Management Science, 5, 13-16
- 庄贵军, 席酉民. (2004). 中国营销渠道中私人关系对渠道权力使用的影响. Journal of Management Sciences in China, 7(6), 52−62
- 庄贵军, 席酉民, 周筱莲. (2007). 权利, 冲突与合作, 中国营销渠道中私人关系的影响作用. Journal of Management sciences, 20(3), 38-47
- Bensaou, M. & Venkatraman, N. (1995). Configurations of interorganizational relationships: A comparison between U.S. and Japanese automakers. Management Science, 41(9), 1471−1492 https://doi.org/10.1287/mnsc.41.9.1471
- Clark, K. B. (1989). Project scope and project performance: The effect of parts strategy and supplier involvement on product development. Management Science, 35(10), 1247−1263 https://doi.org/10.1287/mnsc.35.10.1247
- Helper, S. (1991). Strategy and irreversibility in supplier relations: The case of the U.S. automobile industry. Business History Review, 65(4), 781−824 https://doi.org/10.2307/3117265
- Lieberman, M. B., Helper, S., & Demeester, L. (1999). The empirical determinants of inventory levels in high-volume manufacturing. Production and Operations Management, 8(1), 44−55
- Miles. R. & Snow. C. (2003). Organizational strategy, structure, and process. CA: Stanford Business Classic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