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통학회지:유통연구 (Journal of Distribution Research)
- 제12권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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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85-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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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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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226-9263(pISS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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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383-9694(eISSN)
재래시장의 서비스 품질이 거래관계의 질과 고객 재방문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용경험 및 다양성 추구의 조정효과를 중심으로-
A Study on Service Quality, Relationship Quality, and Revisiting Intention in the Korean Traditional Market -Focusing on the moderate effects of experience and variety seeking-
- Sung, Hyung-Suk (School of Business, Hanyang University) ;
- Han, Sang-Lin (School of Business, Hanyang University)
- 발행 : 2007.01.31
초록
본 연구는 갈수록 설자리를 잃어가는 재래시장에 있어서 서비스 품질인 물리적 환경, 상호작용적 품질, 결과품질이 거래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과 이러한 관계의 질이 고객의 재방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분석하여 재래시장 활성화에 대한 마케팅 측면의 중요성을 제시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거래관계의 질과 고객의 재방문의 인과관계에 있어 고객의 이용경험과 다양성 추구성향이 어떠한 조정적 역할을 담당하는지도 연구하였다. 실증분석을 위해 재래시장을 방문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데이터를 수집하였으며 서비스 품질
The basic purpose of this study is to investigate service quality and relationship quality affecting the result of long-term relationship between service buyers and suppliers. This research presented a constructive model(service qua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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