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병서, 김계수, '사회과학 통계분석,' SPSS 아카데미, 2001
- 김성언, 나선영, '전자상거래 기업의 성공을 위한 소비자 구매의도 영향요인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제10권 제3호, pp.61-76, 2000년 9월
- 김정욱, 주형진, '사용자 특성이 인터넷 쇼핑몰 이용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경영과학회지 제27권 제4호, pp.149-165, 2002년 12월
- 매일경제, 'e쇼핑몰 주 고객은 30대 여성 네티즌,' 10월 21일, 2004
- 박유식, 한명희, '인터넷 쇼핑몰에서 위험지각과 품질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보증신뢰성, 지각된 정보의 양, 주관적 지식을 중심으로.' 마케팅연구, 제16권, 1호, pp.59-84, 2001년 3월
- 박준철, 윤만희, '인터넷 쇼핑몰 회원가입자의 관계품질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경영정보학 연구, 제 12권 3호, pp.21-43, 2002.9
- 박철 '온라인 소비자의 인터넷 쇼핑몰 신뢰요인에 관한 질적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2002 춘계학술대회 논문집, pp.371-380, 2002
- 배병렬, '구조방정식 모델을 위함 SIMPLIS 활용과 실습,' 청목출판사, 2004
- 서건수,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과 사용자 수용간의 상황적 관계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제11권 제 2호, pp.23-54, 2001년 6월
- 서창교, 성석주, '개인특성이 인터넷 쇼핑몰 사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정보학 연구, 제14권 제3호, 2004, pp1-21
- 손경희, 이현규, '매체, 소비자, 제품 특성이 지각된 위험과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정보시스템 연구, 제12권 1호, 2003년 6월, pp.117-144
- 이건창, 정남호, '가상현실 기법을 적용한 인터넷쇼핑몰과 소비자 구매의도에 관한 연구,' 경영학 연구, 제29권 제3호, pp.377-405, 2000년 8월
- 이문규, 최은정, '인터넷 쇼핑에 따른 소비자의 위험 지각에 관한 연구,' 한국마케팅저널, 제2호 4호, pp.36-53, 2001년
- 이정환, 최문기, '고객세분화를 통한 인터넷 쇼핑몰 구매 경험자 재구매의도 영향 요인,'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제10권 제1호, pp.19-34, 2003년 3월
- 이춘열, 정승렬, 신길환, '인터넷 이용자의 사이트 신뢰성 결정요인에 대한 연구,' 2001년도 경영정보 계열 공동 국제학술대회, pp.663-673, 2001
- 이호배, 이현우, '인터넷 쇼핑몰에서 브라우징이 구매충동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32권 제5호, pp.1235-1263, 2003년 10월
- 전종근, 홍성태, '인터넷쇼핑에서 구매이후의 평가속성이 재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제31권 제7호, pp.1765-1786, 2003년 1월
- 채서일, '사회과학 조사방법론,' 학연사, 제2판, 1993
- 통계청, 2006년 4/4분기 및 연간 전자상거래 통계조사 결과, www.nso.go.kr, 3월 2007
- Doney, P. M. and Cannon, J. P., 'An Examination of the Nature of Trust in Buyer-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Apr. 1997, Vol.61, No.2, pp.35-51 https://doi.org/10.2307/1251829
- Hewett, K. &: Bearden, W. O., 'Dependence, Trust, and Relational Behavior on the Part of Foreign Subsidiary Marketing Operations Implications for Managing Global Marketing Operations,' Journal of Marketing, Vol.65, pp.51-66, Oct. 2001 https://doi.org/10.1509/jmkg.65.4.51.18380
- Hoffman, D. L., Novak, T. & Peralta, M., 'Building Consumer Trust in Online Environments The Case for Information Privacy,' Communications of the ACM, Vol.42, No.4, pp. 80-85, Apr. 1999 https://doi.org/10.1145/299157.299175
- Jacoby, J. and Kaplan, L. B., 'The Components of Perceived Risk,' in Proceedings of the 3rd Annual Conference of the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M. Venkatesan (eds.), Association for Consumer Research : College Park, Maryland, pp.382-393, 1972
- Jarvenpaa, S. L. & Todd, P., 'Consumer Reactions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1, No.2, 1996-97
- Jarvenpaa, S. L., Tractinsky, N., and Vitale, M., 'Consumer trust in an Internet Store,' Information Technology and Management, Vol.1, pp.45-71, 2000 https://doi.org/10.1023/A:1019104520776
- Jeong, S. R., Lim, J. S. & Jin, H. C., 'A Study of the Effectiveness of Electronic Commerce Sites,' International Journal of New Product Development & Innovation Management, March/April 2000 Vol.2, No.1 pp.35-43
- Koufaris, M., 'Applying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and Flow Theory to Online Consumer Behavior,'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Vol.13, No.2, pp.205-223, June 2002 https://doi.org/10.1287/isre.13.2.205.83
- Smith, J. B. & Barclay, D. W., 'The Effects of Oranizational Differences and Trust on the Effectiveness of Selling Partn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61, pp.3-21, Jan. 1997 https://doi.org/10.2307/1252186
- Teo, T. S. H. and Yeong, Y. D., 'Assessing the consumer decision process in the digital marketplace,' The International Journal of Management Science, Vol.31, pp.349-363, 2003
Cited by
- Effect of e-servicescape on Trust and Purchase Intentions vol.13, pp.11, 2013, https://doi.org/10.5392/JKCA.2013.13.11.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