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학래, 김흥기, '유비쿼터스 서비스를 위한 시맨틱 웹 기술',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 대회 발표논문집, 2003, pp. 31-35
- 김현욱, 이욱, '유비쿼터스 컴퓨팅 인프라가 u-commerce에 미치는 영향 실증분석', 한국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3, pp. 66-72
- 김호영, 김진우, '모바일 인터넷의 사용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 요인에 대한 실증적 연구', 경영정보학연구, 제12권, 제1호, 2002, pp. 89-113
- 구동모, '혁신기술수용모델(TAM)을 응용한 인터넷 쇼핑행동 고찰', 경영정보학연구, 제 13권, 제 1호, 2003, pp. 141-170
- 권문택, '유비쿼터스 환경하의 사이버대학 정보 시스템구축 모델',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 2005, pp. 237-245
- 노무라총합연구소, u-네트워크연구회(역), 유비쿼터스 네트워크와 시장 창조, 전자자신문사, 2003
- 아라카와 히로키, 히다카 쇼지, 성호철(역), 손에 잡히는 유비쿼터스, 전자신문사, 2003
- 오재인, 서비스 @ 유비쿼터스 스페이스, 전자신문사,2004
- 오재인, 원종진, 서현식, 이종승, '디지털 홈서비스 잠재수용자의 수용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2005, pp. 254-261
- 이태민, 이은영, 김병채, '모바일 상거래 구매의도 결정요인에 관한 실증적 연구', 인터넷 비즈니스 연구, 제4권, 제1호, 2003, pp. 89-117
- 이태민, '모바일 환경에서의 상호작용성 구성요인이 고객관계 구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 연구, 제19권, 제1호, 2004, pp. 61-96
- 이태민, '모바일 환경에서 상호작용성의 특성요인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박사학위 논문, 2003
- 이태민, 전종근, '유비쿼터스 접속성과 상황기반 제공성이 모바일 상거래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004, pp. 1043-1071
- 이호근, 이승창, 이상훈,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활용한 비즈니스 가치 창출 전략',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3, pp. 42-49
- 이홍일, 박철, 이민선, '유비쿼터스 환경이 소비자 구매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기술응용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2003, pp. 333-351
- 임유길, '모바일 비즈니스의 사용 의도에 작용하는 중요 요인 분석 연구',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 전자신문,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2003 4. 21, 2003a. www.etnews.co.kr
- 전자신문, '유비쿼터스 혁명이 시작됐다', 2003. 9. 21, 2003b. www.etnews.co.kr
- 장영일, 김경환, 정유수, '유비쿼터스 비즈니스 환경하에서 채널사용경험이 고객 만족형성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3, pp. 250-257
- 전은희, '유비쿼터스 서비스들에 대한 선호도와 핵심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 논문, 2004
- 박종헌, '유비쿼터스 웹 서비스의 진화와 발전 로드맵',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4, pp. 1069-1099
- 백광현, '유비쿼터스 비즈니스의 기회창출을 위한 탐색적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4, pp. 659-666
- 천홍말, 변지석, '고객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Ubiquitous 제품 서비스요인', 한국경영 정보학회 춘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4, pp. 605-612
- 최민경, 이욱, 'U-commerce에 있어서 유효한 Business Model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3, pp. 58-65
- 한국대학신문, '캠퍼스 U-혁명이 시작됐다', 2004. 4. 9, www.unn.net
- Ajzen, I. and M. Fishbein, Understanding Attitude and Predicting Social Behavior, Prentice-Hall, Englewood Cliffs, NJ., 1980
- Ajzen, I.,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on Process, Vol.50, 1991, pp. 193-218
- Burke, Raymond R., 'Do you see what I see? The Future of Virtual Shopping',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5 No.4, 1997, pp. 352-360 https://doi.org/10.1177/0092070397254007
- Cox, D.F., Risk handling in consumer behavior, Harvard University Press: Boston, MA., 1967
- Cunningham, S.M., 'The Major Dimension of Perceived Risk', in Donald F. Cox(eds), Risk Taking and Information Handing in Consumer Behavior, Harvard University Press: Boston, MA., 1967, pp. 82-108
- Creativegood, The Wireless Customer Experience, available at http://www.Creativegood.com, 2000
- Davis, F.D., 'Perceived Usefulness, Easy of Use, and the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13, No.3, 1989, pp. 318-339
- Davis, F.D., R.P. Bagozzi, and P.R Warshaw, 'User Acceptance of Computer Technology: A Comparison of Two Theoretical Models', Management Science, Vol.35, No.8, pp. 982-1003 https://doi.org/10.1287/mnsc.35.8.982
- Dey, A.K., 'Providing Architectural Support for Building Context-Aware Applications', Unpublished Ph.D. Thesis, Dec. 2000
- Dey, A.K., Understanding and Using Context, Personal and Ubiquitous Computing, 2001
- Durlaacher Research Ltd, Mobile Commerce Report, available at http://www.durlacher.com, 2000
- Ebling, M.R., G.D.H. Hunt and H. Lei, 'Issues for Context Services for Pervasive Computing', In Proc. Workshop on Middleware for Mobile Computing, IFIP/ACM Middleware, 2001
- Fishbein, M. and I. Ajzen, Beli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An Intention to Theory and Research, Addition-Wesley, Reading, MA, 1975
- Franklin, J. Carter Jr., Theani Jambulingam, Vipul K. Gupata, Nancy Melone, 'Technological Innovations: A Framework for Communicating Diffusioneffects', Information & Management, Vol.38, 2001, pp. 277-287 https://doi.org/10.1016/S0378-7206(00)00065-3
- Funk, H.B and C.A Miller, 'Location Modeling for Ubiquitous Computing: IS This Any Better?', Submitted for presentation at the Workshop on Location Modeling for Ubiquitous Computing, UBICOMP 2001, Atlanta, GA, Sep. 30-oct. 2, 2001
- Jarvenpaa, S.L. and P.A Todd, 'Consumer Reaction to Electronic shopping on the World Wide Web',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Vol.1, No.2, Winter 1997, pp. 59-88
- Kannan, P.K., A-M. Chang, and A.B. Whinston, 'Wireless Commerce: Marketing Issues and Possibilites', Proceedings of the 34th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System Science, IEEE Computer Society Press, Los Alamitos, 2001
- Patrick Y.K. Chau, and Paul J. Hu. 'Examining a Model of Information Technology Acceptance by Individual professionals: An Exploratory study', Journal of Management Information Systems, Vol.18, No.4, 2002 pp. 191-229 https://doi.org/10.1080/07421222.2002.11045699
- Peter, J. Paul and Michael J. Ryan, 'An Investigation of Perceived Risk at the Brand Leve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16, 1976, pp. 6-17 https://doi.org/10.2307/3150868
- Rogers, E.M., Diffusion of Innovations, 4th Edition. Free Press: New York, 1995
- Satyanarayanan, M., Pervasive Computing Vision and Challenges, IEEE Personal Communications, August 2001
- Siau, Ken, Lim, Ee-Peng and Shen, Zixing, 'Mobile Commerce: Promises, Challenges, and Research Agenda', Journal of Database Marketing, Vol.2, No.3, 2001, pp. 4-34
- Stone, R.N. and F.W. Winter, 'Risk: Is It Still Uncertainty Times Consequences?', in Russel W. Belk, et al., Proceedings of the Winter Education Conference, 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Chicago, IL, pp. 261-265
- Venkatesh, V. and F.D. Davis, 'A Theoretical Extension of the Technology Acceptance Model: Four Longitudinal Field Studies', Management Science, Vol.46, No.2, 2000, pp. 186-204 https://doi.org/10.1287/mnsc.46.2.186.11926
- Wakefield, K.L. and J.H. Barnes, 'Retailing Hedonic Consumption: A Model of Sales Promotion of a Leisure Service', Journal of Retailing, Vol.72, No.4, 1996, pp. 409-427 https://doi.org/10.1016/S0022-4359(96)90021-4
- Weiser, M., 'The Computer for the 21st' Century', Scientic American, Vol.265, No.3, September 1991, pp. 94-104
- Weiser, M., 'Ubiquitous Computing', IEEE Computer, Vol.26, No.10, 1993, pp. 71-72 https://doi.org/10.1109/2.237456
- Weiser, M. and John Seely Brown, 'Designing Calm Technology', Xerox PARC, December 21, 1995
- Woodruff, R.B., 'Customer Value: The Next Source of Competitive Advantage', Journal of the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Vol.25, No.2, 1997, pp. 139-153 https://doi.org/10.1007/BF02894350
- Zeithaml, V.A. and M.J. Binter, Services Marketing: Integrating Customer Focus Across The Firm, 2nd edition, Boston, 2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