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경자 . 김은정 (1995) 의복구매시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에서 디스플레이의 역할. 복식, 25, 171-181.
- 김정민.김순자 (2004) VMD 방안으로서의 패션 일러스트레이션 활 용에 관한 연구 -POP 광고를 중심으로-. 복식문화연구, 12(4), 648-662.
- 박유식 . 한명회 (2001) 인터넷 쇼핑몰에서 위험지각과 품질지각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16(1), 59-84
- 박현희 . 전중옥 (2004) VMD 구성요소의 패션 브랜드 태도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의류학회지,28(2), 224-234
- 박찬욱 (2001) 제품 지식이 적은 소비자의 원산지 정보 및 광고모텔 정보 활용전략 : 정보처리 동기와 제품 유형의 조절적 역할을 중 심으로. 마케팅연구, 16(2), 49-68
- 서문식 . 김유경 (2003) 온라인 브랜드 공동체 의식이 브랜드 커뮤니티 동일시와 브랜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8(2), 49-77
- 손영석 . 이진용 . 채서일 (1996) 제품에 대한 소비자 지식과 광고내 용이 확장상표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연구, 25(3), 1-28.
- 신원혜 • 유태순 (2004) 패션 브랜드에 따른 상품속성과 브랜드 태도 에 관한 연구,한국생활과학지,13(6), 943-957
- 신혜영 . 홍병숙 (2004) 감성캐주얼 의류 매장의 VMD 매뉴얼 연구, 2004년 한국유통학회 발표논문집, pp.185-207
- 안광호 . 황선진 . 정찬진 (1999) '패션마케팅'. 수학사,서울,p.398
- 이연순 . 박성혜 . 박윤아(1993) 의류매장 종류에 따른 쇼윈도우 디스플레이에 관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1(2), 205-211
- 이학식 . 안광호 . 하영원 (2004) '소비자행동'. 법문사,서울,pp.252-256
- 전중옥 . 박현희 (2005) 패션 VMD 인지 측정 도구 개발을 위한 연구. 마케팅관리연구,10(2), 117-139
- 주석출 (1991) 여성들의 백화점 디스플레이에 대한 관심도에 따른 의류 구매행동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추호정 (1998) 의류 점포내 구매 환경 만족도가 고객의 점포에 대한 태도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홍성태 . 강동균 (1997) 유사성,지각된 품질 및 기업의 신뢰도가 상표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마케팅연구,12(1), 1-26
- Aaker D.A. and Keller K.L. (1990) Consumer evaluation of brand extension. Journal of Marketing, 54(1), 27-41
- Baker J., Levy M. and Grewal D. (1992) An experimental approach to making retail store environmental decisions. Journal of Retailing, 68(4), 445-460
- Bettman J.R. and Sujan M. (1987) Effects of framing on evaluation of comparable and noncomparable alternatives by expert and novice consumer.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14(2), 141-154
- Blair M.E. and Innis D.E. (1996) The effects of product knowledge on the evaluation of warranteed brands. Psychology and Marketing, 13(5), 445-457
- Hoch S.J. and Deighton J. (1989) Managing what consumers learn from experience. Journal of Marketing, 53(2), 1-20
- Holbrook M.B. and Cofman K.P. (1985) Quality and Value in the Consumption Experience : Phaldrus Rides Again. in Perceived Quality, eds. J. Jacoby and J.C. Olson, Lexington, Massachusetts: Lexington Books
- Keller KL. (1993) Conceptualizing, measuring, and manag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Journal of Marketing, 57(1), 1-22
- Lea-Greenwood, G. (1998) Visual merchandising: a neglected area in uk fashion marketing? International Journal of Retail & Distribution Management, 26(8), 324-329
- Makenzie S.B. and Lutz R.J. (1989) An empirical examination of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in the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Journal of Marketing, 53(2), 48-65
- Monroe K.B. and Guiltinan J.P. (1975) A path-analytic exploration of retail patronage influences.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1), 19-28
- Park C.W. (1976) THe effect of individual and situation-related factors on consumer selection of judgement model.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3(2), 144-151
- Wood S.L. and Lynch J.G.Jr. (2002) Prior knowledge and complacency in new product learning.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29(3), 416-426
- Zeithaml V.A. (1988) Consumer perceptions of price, quality and value: a mean-end model and synthesis of evidence. Journal of Marketing, 52(3),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