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대한가정학회지 v.38 no.12 새 밀레니엄에서의 청소년문화창조를 위한 생태학적 지원체계(III)-청소년의 건전소비문화정착을 위한 과시소비 기초분석- 계선자;이정우;김명자;박미석
- 청소년학 연구 v.7 no.1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가치에 따른 집단간 차이에 관한 연구 권미화;이기춘
- 한국사회교육학회지 청소년의 현시적 소비에 관한 연구 구정화
- 대한가정학회지 v.38 no.12 사이버 마아켓에서의 소비자 충동구매 성향 분석 김영숙
- 소비문화연구 v.2 no.2 대학생의 과시소비 성향과 영향요인 김정숙
- 대한가정학회지 v.41 no.7 청소년 소비자의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 김혜인;이승신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7 no.1 어머니의 과시소비가 청소년 소비자의 과시소비에 미치는 영향 류미현;이승신
- 한국의류학회지 v.22 no.6 소비자 가치체계와 의복행동에 관한 연구 류은정;임숙자
- 소비자학연구 v.11 no.1 소비자의 가치와 의복쇼핑성향과의 관계 연구 박광희
- 대한가정학회지 v.36 no.3 청소년 소비자의 물질주의 가치와 소비지향적 태도가 과시소비 성향에 미치는 영향 서정희;석봉화
- 청소년 소비문화에 관한 조사 소비생활연구원
- 한국생활과학회지 v.7 no.2 소비에 대한 청소년의 의식과 행동 심영;오수경
- 서울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의 소비생활문제에 관한 연구 양희
- 사회과학데이터분석법 v.2 오택섭
- 소비문화 연구 v.7 no.1 중고등학생의 과시소비 성향에 관한 연구 유두련;박영미;함현정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6 no.2 청소년 소비자의 소비자능력이 과시소비에 미치는 영향 이승신;류미현;정승은
- 대한가정학회지 v.36 no.10 청소년의 상징적 의류소비에 관한 연구 이옥희;홍병숙
- 가정관리학회지 v.17 no.1 청소년 소비자의 과시소비 성향과 관련요인 이은희
- 홍익대학교 경영연구 상징적 소비자 행동에 관한 탐색적 연구 이호배
-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청소년의 충동구매와 영향요인 정아영
- 한국의류학회지 v.25 no.7 청소년의 의복 과시소비모델 주성래;정찬진;정명선
- 소비자학연구 v.14 no.4 계획적 행동이론을 적용한 소비자들의 온라인 쇼핑행동 분석 최자영;김경자
- 21세기 주역-10대 그들의 생활과 소비문화 no.7월호 틴에이저의 생활과 소비 패션마케팅
- 청소년의 소비생활 실태 및 의식조사;1318 따라잡기 한국소비자보호원;LG AD 브랜드 전략연구소
- Organizational Behavior and Human Decision Process v.50 The theory of planned behavior Ajzen, I. https://doi.org/10.1016/0749-5978(91)90020-T
- Advances in Consumer Research v.9 The eye of beholder: individual differences in perceptions of consumption symbolism Belk, R. W.;Mayer, R.;Barn, K.
-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17 Time-inconsistent preference and consumer self-control Hoch, S. J.;Loewenstein, G. F. https://doi.org/10.1086/208573
-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v.54 no.4 A Structural Equation Test of the Value-attitude behavior Hierarchy Homer, P. M.;Kahle, L. R. https://doi.org/10.1037/0022-3514.54.4.638
- Journal of Abnormal Child Psychology v.10 Locus of control as a stress moderator and mediator in children of divorce Kim, L. S.;Sandler, I. N.;Tein, J. Y.
- Research in Consumer Behavior The Nouveaux Riches: Conspicuous Consumption and the Issue of Self-fulfillment Labarbera
-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1 Self concept, ideal self concept, and consumer purchase intentions Landon, E. L. https://doi.org/10.1086/208590
- Food shopping and labeluse behavior among high school-aged adolescents: Adolescence Mccllum, C.
- European Journal of Marketing v.18 no.3 Conspicuous consumption: a literature review Mason, R. https://doi.org/10.1108/EUM0000000004779
-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15 Consumer socialization: a theoretical and empirical analysis Moschis, G. P.;Churchill, G. A.
- Journal of Retailing v.74 no.1 The Hierarchical Influence of Personal Values of Mall Shopping Attitude and Behavior Shim, S.;Eastlick, M. A. https://doi.org/10.1016/S0022-4359(99)80091-8
- Journal of Consumer Research v.9 Self-concept in consumer behavior: a critical review Sirgy, M. J. https://doi.org/10.1086/208924
- The theory of the leisure class Veblen, T.
- Journal of Marketing v.24 Psychological dimensions of consumer decision Woods, W. A. https://doi.org/10.2307/1248701
- 한국가정관리학회지 v.15 no.4 소비사회와 청소년 소비문화 손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