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명재, 권재운, 이상미, 영진정보연구소(1999). 워드프로세서 2급 필기 특별대비. 서울: (주)영진출 판사
- 강신영 (2000). 유아교육 관련 인터넷 사이트의 평가 준거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 부산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교육부 (1998). 유아교육과정 해설집. 교육부
- 교육부 (2000). 유치원 교육 활동 지도 자료, 1. 총론. 교육부
- 교육용 소프트웨어 품질인 (2002). http://www2.edunet4u.net/quality/
- 박기남, 김기운(2001). 지각된 웹 서비스품질이 기업 이미지 구축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소비자학연구, 12(3), 1-27
- 박기영, 이승신(2001). 인터넷상의 소비자정보 만족도 -가전제품정보를 중심으로-. 대한가정학회지, 39(8), 155-173
- 박상준 (2001). 인터넷상에서 제공되는 정보서비스 평가를 위한 평가 속성 규명에 관한 탐색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4(1), 147-158
- 박선수 (2001). 유치원에서의 인터넷 홈페이지 활용을 위한 기초연구.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박희석, 김숙희 (2000). 엄마, 아빠 인터넷으로 공부할래요. 서울: 도서출판 길벗
- 백영균, 설양환, 최명숙(2000). 교육@인터넷 서울: 양서원
- 유정은 (2000). 국내 유아교육용 인터넷 사이트의 내용 분석 및 활용현황. 순천향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이대균(1999a). 유아교육기관 홈페이지 활용에 대한 실태 조사. 유아교육연구, 19(2), 77-93
- 이대균(1999b). 중앙 및 광역시 보육정보센타의 운영실태. 한국영유아보육학, 18, 325-346
- 이대균 (2000). 유아교육기관 정보화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 양서원
- 이두희, 전기흥, 임승희(2001). 인터넷 이용 동기에 관한 동태적 연구. 소비문화연구, 4(1), 185-201
- 이심열, 김지혜, 백희영, 지근억, 피재은, 황윤경, 김수희(2001). 인터넷 식생활 정보 사이의 질적 평가기준 개발 연구. 대한가정학회지, 39(12), 51-63
- 전미영 (2001). Haugland/Shade 유아용 소프트웨어 평가준거의 타당화 연구. 신라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조성국 (2001). 정보사회에서의 인터넷을 활용한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한정선, 이경우, 임은미(1999). 유아를 위한 멀티미디어 컨텐트의 설계 전략. 유아교육연구, 19(1), 79-93
- 홍성걸 (2001) 공공부문 웹사이트 평가의 비교사례 연구. 정보화 정책, 8(3), wwwnca.or.kr/main/nac_main.htm
- 황미현, 이승신(2000). 인터넷 소비자정보사이트의 분류 및 기술적 수준 실태분석. 대한가정학회지, 40(5), 147-158
- 황보영 (2000). 국내외 어린이 인터넷 사이트의 현황 분석.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 황해익, 제경숙, 서현, 천희영, 최미현, 강신영, 김혜림 (2001). 인터넷과 유아교육. 서울: 창지사
- 허운나(1997). 인터넷의 교육적 활용 방식 -선진 사례를 중심으로-. 정보화정책, 4(1), www.nca.or.kr/main/ znca_main.htm.
- Alexander, J. E., & Tate, M. A. (1999). Web wisdom: How to evaluate and create information quality on the web. NY: Lawrence Erlbaum Associates
- Amebre, J., Guard, R., Perveiler, F. M., Renner, J., & Rippen, H. (1997). Criteria for assessing the quality of health information on the internet. http://hitiweb.mitretek.org/docs/criteria.html
- Harris, E. (2000). Evaluating internet research sources. http://www.vertualsalt.com/ecalu8it.htm
- Haugland, S. W. (2000). Early childhood classrooms in the 21st century: Using computers to maximize learning. Young Children, 55(1), 12-18
- Meadow, C. T., & Yuan, W. (1997). Measuring the impact of Information: Defining the concept. Information Processing & Management, 33(6), 697-714 https://doi.org/10.1016/S0306-4573(97)000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