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관제를 위한 AI 가변중앙분리대

AI-controlled variable central barrier for traffic management

  • 이민한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
  • 남기웅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
  • 김수빈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
  • 우준환 (경북대학교 전자공학부)
  • Min-Han Lee (Dept. of Electronic Engineering, Kyungpook-National University) ;
  • Ki-Woong Nam (Dept. of Electronic Engineering, Kyungpook-National University) ;
  • Su-Bin Kim (Dept. of Electronic Engineering, Kyungpook-National University) ;
  • Jun-Hwan Woo (Dept. of Electronic Engineering, Kyungpook-National University)
  • 발행 : 2024.10.31

초록

응급상황, 도로 정체 시 자동으로 중앙분리대가 이동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가변차로의 차선 시 인성 문제점을 AI 기술과 Jetson TX2 를 활용해 교통량을 분석하고, 모터를 이용해 중앙분리대를 이동시키는 가변차로 시스템으로 해결하고자 한다.

키워드

과제정보

본 논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학디지털교육역량강화 사업의 지원을 통해 수행한 ICT 멘토링 프로젝트 결과물입니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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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Ahmed Hussein; Fernando Garcia; Cristina Olaverri-Monreal, ROS and Unity Based Framework for Intelligent Vehicles Control and Simulation, 2018 IEE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Vehicular Electronics and Safety (ICVES), Madrid, Spain, 12-14 September 2018, 10.1109/ICVES.2018.8519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