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alysis of Delivery Consumption Trends in Post Covid-19 Era

포스트 Covid-19 시대의 배달소비 성향 분석

  • 정찬우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정보학과) ;
  • 김지윤 (한국외국어대학교) ;
  • 신수현 (한국외국어대학교) ;
  • 김석호 (한국외국어대학교) ;
  • 유진 (한국외국어대학교)
  • Published : 2021.01.20

Abstract

본 연구는 코로나-19 이후로 미지의 질병과 맞닥뜨렸을 때의 소비 경향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 요소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다각적인 방면에서 분석하고 성향 측정방법을 제시하였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는 디지털 혁명이 일어난 후 경제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들 중 그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흐름이다. 또한, 소비의 흐름에 있어서 모바일을 통한 배달이 주류가 될 것이라는 것은 누구든 손쉽게 알 수 있을 것이다. 후에 제2의 포스트 코로나 이후 방대하고 구체적인 데이터를 사용하여 똑같은 방법으로 재분석 한다면 기업의 입장에서 발 빠른 대응으로 경제 침체 속의 호황을 맞이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