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ion Game Development Emphasized Skill System and Realistic Action

스킬 시스템과 사실적인 액션을 강조한 액션게임 개발

  • Ko, Yong-Wi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Nam, Yeong-Ju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Seong, Gwi-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Baek, Cheo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Beon-Yeo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Gwang-H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Hun-S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Bang, Gyeong-Seop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ang, Myung-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Park, Chan-Il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Oh, Hyoun-Ju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Kim, Sang-Jung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 Lee, Jong-Won (Dept. of Game, Chungkang College of Cultural Industries)
  • 고용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남영준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성귀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백철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번영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광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훈수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방경섭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강명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박찬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오현주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김상중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전공)
  • Published : 2014.07.16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2014년도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 전공의 졸업 작품 프로젝트 중 "Majesty on Sword:위대함이 깃든 검"이라는 액션 게임 개발을 정리한 것이다. 이 게임은 기본 게임이 가지고 있는 단점인 수많은 적들을 한꺼번에 사냥하는 과장된 액션의 지루하고 단순한 패턴에서 벗어나 스킬 시스템의 구현과 캐릭터의 사실적인 액션을 강조하여 기존 액션게임과 어떤 차별점을 두고 개발하였는지 기술한 논문이다.

Keywo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