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4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1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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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ages.333-3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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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4
게임 개발을 위한 사용자 인테페이스 개발 방법
Development of User Interface for Game
- 김성수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안성옥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강신진 (홍익대학교 게임학부) ;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
- 안우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 Kim, SungSu (Wemade Entertainment)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An, SungOhk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ang, Shin-Jin (School of Game, Hongik University) ;
- Jung, JinYoung (Dept.of BioInformation, Daejeon Health Science College) ;
- Ah, WooYoung (Dept.of BioInformation, Daejeon Health Science College)
- 발행 : 2014.01.17
초록
유니티3D는 게임 회사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게임 엔진 중의 하나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쉽고 간편하게 개발 할 수 있고, 또한 개발비를 절약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다양한 플랫폼 지원으로 인해 iOS(iPhone Operating System) 환경, 안드로이드(Android) 환경에 맞도록 최적화 하여 플랫폼 전환도 가능하다. 본 논문은 유니티3D에서 강점인 NGUI(Next-Gen UI)의 사용방법과 설계에 대한 방법을 통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개발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