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컴퓨터정보학회:학술대회논문집 (Proceedings of the Korean Society of Computer Information Conference)
-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14년도 제49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22권1호
- /
- Pages.335-336
- /
- 2014
중국 게임 순위 및 동향
Game Ranking and Trend in China
- 단효운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전진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수균 (배재대학교 게임공학과) ;
- 김석훈 (수원여자대학교 모바일미디어과) ;
- 정진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
- 안우영 (대전보건대학교 바이오정보과)
- Yun, Duan Xiao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Jeon, JinS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ooKyun (Dept. of Game Engineering, Paichai University) ;
- Kim, SeokHun (Dept. of Mobile Media, Suwon Women's College) ;
- Jung, JinYoung (Dept.of BioInformation, Daejeon Health Science College) ;
- Ahn, WooYoung (Dept.of BioInformation, Daejeon Health Science College)
- 발행 : 2014.01.17
초록
중국의 게임 시장은 매우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게임 업체들은 중국 수출을 통해 높은 수익을 얻고, 높은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의 2011년 성장률은 클라이언트용 19.5%, 브라우저 게임 76.6%, 모바일 게임 성장 41.8%을 기록하고 있다. 본 논문은 중국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 및 PC게임 시장 동향에 대해 분석한 것에 대해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