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인터페이스를 가진 파티클 에디터

Particle System Editor with Strengthened Interface

  • 방철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박종구 (성균관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 안현식 (국민대학교 전자정보통신공학부)
  • Bang, Cheul (School of Info. & Comm.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 Park, Jong-Koo (School of Info. & Comm. Eng., SungKyunKwan University) ;
  • Ahn, Hyun-Sik (School of Elec. Eng., Kookmin University)
  • 발행 : 2003.05.16

초록

실제 게임에서는 파티클 시스템을 사용하여 대부분의 특수효과들 (비, 불, 안개, 폭발, 분수 둥...) 을 만들어낸다 파티클 효과를 간편하게 게임안에 삽입하기 위한 전용 에디터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것을 좀더 편리하게 만들어 보고자 하는데 본 논문의 초점이었다. 본 논문에서는 강화된 인터페이스를 가진 파티클 시스템을 만들어 보다 편리하게 효과를 생성하고 삽입하고자 한다. 기본적으로 매우 직관적인 효과들을 편리하게 표현해보고자 하는 의도에서 만들어진 것으로, 직관적으로 보이는 곡선을 그려 파티클의 이동경로를 미리 지정해주고 몇 가지 요소들을 제거함으로써 완전한 기존의 파티클 시스템과는 약간의 차별성을 두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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