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 |
메타버스의 개념과 발전 방향
Go, Seon-Yeong;Jeong, Han-Gyun;Kim, Jong-In;Sin, Yong-Tae;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7-16,
|
|
2 |
홀로그램 실감 콘텐츠의 동향
Lee, Wan-Jung;Sin, Eun-Ji;Yun, Hyeon-Seon;Choe, Hui-Min;Jo, Dong-Sik;Gang, Hun-Jong;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17-25,
|
|
3 |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가상 치료 및 상담에 디지털 휴먼을 활용한 연구 사례 조사
Kim, Han-Seop;Hwang, Jae-In;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26-35,
|
|
4 |
영상 학습 기반 손 포즈 추정 최신 연구 동향 분석
Kim, Dae-Hwan;Kim, Yong-Wan;Lee, Gi-Seok;Jo, Dong-Sik;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36-47,
|
|
5 |
스마트 팩토리용 최근 VR/ AR/ MR/ XR기술의 연구개발 방향
Park, Seung-Chang;Kim, Jin-Lee;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48-57,
|
|
6 |
전력 에너지 분야 VR 가상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Chae, Chang-Hun;Choe, Min-Hui;Jeong, Nam-Jun;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58-68,
|
|
7 |
비대면 실험실습 교육을 위한 XR 서비스
Lee, Yeong-Han;O, Seung-Jun;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69-77,
|
|
8 |
해양 데이터 기반 실감형 AR·VR 에듀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Im, Hak-Su;Kim, Dong-Ha;Kim, Ju-Hwan;Jin, Seung-Hwan;Sin, Dong-Won;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78-84,
|
|
9 |
비대면 산불 진화 VR 콘텐츠 개발 현황
Song, Hyeon-U;Jo, Dong-Sik;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85-90,
|
|
10 |
가상현실 스포츠 통합플랫폼의 활용
Song, Jin-U;
/
Korea Information Processing Society
, v.28, no.1, pp.91-97,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