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자전거 시장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브랜드 중 하나가 바로 트렉(TREK)이다. 석유 파동과 함께 미국의 자전거 산업이 커지기 시작한 1970년대 중반(1976년), 5명의 장인들이 헛간에서 품질 좋은 자전거를 만들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시작된 트렉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자전커 브랜드로 성장했기 때문이다.
소셜미디어가 부상하면서 과거의 브랜딩 방식으로는 소비자의 마음을 얻기가 점점 어려워지는 환경이 되고 있는 가운데, 취향을 추구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상적인 소비체험을 이끌어내고 있는 '작은 브랜드' 들이 부상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는 '전염성 있는 브랜드'들의 속성을 살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