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명숙, 방은령(2014). 대학생의 자기주도성, 학습몰입, 진로결정효능감과 진로탐색행동 간의 관계 구조분석.한국심리학회지, 20(4),443-467. https://doi.org/10.18205/KPA.2015.20.4.001
- 김도희(2022). 통합된 사회인지진로이론을 적용한 장애인 근로자의 주관적 안녕감 예측 모형. 디지털융복합연구, 20(2), 431-446. https://doi.org/10.14400/JDC.2022.20.2.431
- 김정아(2023). 관광.호스피탈리티 전공 대학생의 글로벌역량, 고용가능성 인식,삶의만족에 관한 연구: 사회인지진로이론을 중심으로. 호텔경영학연구, 32(2), 109-123.
- 금명자, 남향자(2010). 전국 대학신입생의 대학생활 기대 및 정신건강. 인간이해, 31(1), 105-127.
- 노연희, 장재윤(2005). 대졸 신규취업자들의 진로미결정 및 직업탐색행동이 개인-직무 적합과 개인-조직 적합에 미치는 영향.한국심리학회지,11(4), 23-43.
- 어윤경(2019). 사회인지진로이론에 기반한 학습경험, 진로결정 자기효능감, 결과기대, 직업흥미와 진로의사결정의 구조적 관계. 인간발달연구, 26(4), 49-68.
- 우예영, 유애영(2020). 진로문제 관련 심리적 변인 연구 동향 분석: 사회인지진로이론(SCCT)을 중심으로. 열린교육연구, 28(2), 1-19.
- 위은하(2018). 패션진로교육 프로그램이 중학생의 진로자기효능감 향상에 미치는 효과 연구:패션에 관심 있는 학생을 중심으로. 한국가정과교육학회지, 30(1), 1-13.
- 이지영, 장재윤, 김명언(2005). 대학졸업예정자들의 진로미결정, 직업탐색행동 및 구직성과간의 관계.한국심리학회지, 11(1),1-23.
- 이주미(2021). 사회인지 진로자기관리모형에 기반한 청소년의 학습경험, 진로결정자기효능감, 결과기대, 진로설계역량 간 구조적 관계. 진로교육연구, 34(1), 73-96.
- 이주영, 이태헌(2023). 코로나19 사태가 비경제활동 장애인의 취업 의지에 미친 주관적 영향력의 예측요인: 사회인지진로이론의 '진로 장벽' 개념을 중심으로. 장애와 고용, 33(2), 33-59.
- 장수진, 정병규(2022). 간접 경험 및 롤 모델이 창업의지에 미치는 영향. 벤처혁신연구, 5(2), 35-48. https://doi.org/10.22788/5.2.3
- 전미리, 김봉환(2018). 사회인지 진로 자기관리 모형에 따른 부모진로지지와 대학생의 성실성.개방성 및 진로탐색 간의 관계. 한국심리학회지, 30(2), 443-462. https://doi.org/10.24230/KSIOP.30.3.201708.443
- 정병규(2020). 대학생의 전공만족도가 취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IPP형 장기현장실습 경험 유무 집단 간 차이를 중심으로,벤처혁신연구, 3(1), 87-99. https://doi.org/10.22788/3.1.5
- 최선옥(2022). 대학생의 진로결정수준과 불안이 취업스트레스에 미치는 영향 연구, 배제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한주원(2015). 비서학전공 전문대학생들의 외모만족도, 외모관리행동이 취업불안과 진로준비행동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비서.사무경영연구, 24(2),163-185.
- Anderson, J. C., & Gerbing, D. W.(1988).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practice : A review and recommended two-step approach. Psychological Bulletin, 103(3), 411-423. https://doi.org/10.1037/0033-2909.103.3.411
- Bandura, A. (1986). Fearful expectations and avoidant actions as coeffects of perceived self-inefficacy. American Psychologist, 41(12), 1389-1391. https://doi.org/10.1037/0003-066X.41.12.1389
- Cadenas, G. A., Liu, L., Li, K. M., & Beachy, S. (2022). Promoting critical consciousness, academic performance, and persistence among graduate students experiencing class-based oppression. Journal of Diversity in Higher Education, 15(1), 26-36. https://doi.org/10.1037/dhe0000250
- Cai, Y., & Shi, W. (2022). The influence of the community climate on users' knowledge-sharing intention: the social cognitive theory perspective. Behaviour & Information Technology, 41(2), 307-323. https://doi.org/10.1080/0144929X.2020.1808704
- Chu, X., Zhang, L., & Li, M. (2022). Nurses' strengths use and turnover intention: The roles of job crafting and self-efficacy. Journal of Advanced Nursing, 78(7), 2075-2084. https://doi.org/10.1111/jan.15124
- Chukwuedo, S. O., & Ementa, C. N. (2022). Students' work placement learning and employability nexus: Reflections from experiential learning and social cognitive career theories. Industry and Higher Education, 36(6), 742-755. https://doi.org/10.1177/09504222221099198
- Dos Santos, L. M. (2022). Learning Taekwondo martial arts lessons online: The perspectives of Social Cognitive Career and Motivation Theory. International Journal of Instruction, 15(1), 1065-1080. https://doi.org/10.29333/iji.2022.15160a
- Fornell, C., &. Larcker, D. F.(1981).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1), 39-50. https://doi.org/10.1177/002224378101800104
- Hair, J. F., Anderson, R. E., Tatham, R. L. &. Black, W. C.(1998). Multivariate Data Analysis(5th ed.), Englewood Cliffs : Prentice-Hall.
- Liguori, Bendickson, J. S., & McDowell, W. C. (2018). Revisiting entrepreneurial intentions: a social cognitive career theory approach. International Entrepreneurship and Management Journal, 14(1), 67-78. https://doi.org/10.1007/s11365-017-0462-7
- Molyn, J., de Haan, E., van der Veen, R., & Gray, D. E. (2022). The impact of common factors on coaching outcomes. Coaching: An International Journal of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15(2), 214-227. https://doi.org/10.1080/17521882.2021.1958889
- Moraes, G. H. S. M. D., Fischer, B. B., Guerrero, M., Rocha, A. K. L. D., & Schaeffer, P. R. (2023). An inquiry into the linkages between university ecosystem and students' entrepreneurial intention and self-efficacy. Innovations in Education and Teaching International, 60(1), 134-145. https://doi.org/10.1080/14703297.2021.1969262
- Osakwe, C. N., Hudik, M., Riha, D., Stros, M., & Ramayah, T. (2022). Critical factors characterizing consumers' intentions to use drones for last-mile delivery: Does delivery risk matter?.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65, https://doi.org/10.1016/j.jretconser.2021.102865
- Phan Tan Luc(2020). Outcome expectations and social entrepreneurial intention: Integration of planned be- havior and Social Cognitive Career Theory, Journal of Asian Finance, Economics and Business, 7(6). 399-407. https://doi.org/10.13106/JAFEB.2020.VOL7.NO6.399
- Savickas, M. L. (2015). Career counseling paradigms: Guiding, developing, and designing. In P. J. Hartung, M. L. Savickas, & W. B. Walsh (Eds.), APA Handbook of Career Intervention, Foundations, American Psychological Associ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