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권영모 (2015), "스마트폰 모바일뱅킹 이용의도에 관한 연구", 산업경제연구, 28(1), 529-549.
- 김수현, 이뢰 (2012),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수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국 사례", 한국콘텐츠학회 논문지, 12(11), 303-312.
- 김영택, 오종철 (2007), "모바일 뱅킹 서비스품질이 고객충성도 및 전환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20(6), 2855-2877.
- 문윤지 (2019) "모바일뱅킹 사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대한 탐색", 경영과정보연구, 38(1), 103-120.
- 멘드자르갈(2020), 모바일뱅킹 앱 만족과 지속적 이용의도 영향요인 연구: 몽골 사용자 대상, 강원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석사학위논문.
- 박철, 이상혁, 오랑거, 솝다 (2013), "몽골 소비자들의 인터넷 쇼핑 실태 연구", 고려대학교 세종연구소 경상논집, 33(1), 64-92.
- 백순동 (2008), "모바일뱅킹 이용의도의 영향요인 연구", 경영학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 성현아 (2015), "ActiveX 특성이 웹 사이트 이용에 있어 사용자저항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석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대학원.
- 심윤정, 서철승, 이동명 (2017), "모바일 뱅킹 서비스 품질이 고객 만족도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경영공학회지, 22(3), 63-81.
- 오재신 (2015), "모바일 뱅킹 사용자의 지각된 유용성, 만족, 지속사용의도의 관계: 인지욕구와 인지부조화의 조절효과",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15(1), 95-112.
- 이용희 (2009), "모바일 뱅킹의 서비스 품질요인이 마켓 메이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경영학박사학위논문,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 장형유 (2009), "전자뱅킹의 사용의도 및 재사용의도 증진방안에 관한 연구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을 중심으로", 인터넷전자상거래연구 9(1), 307-330.
- 탁동일 (2014),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뱅킹 (Mobile banking) 서비스 이용자 만족요인 연구", 금융지식연구, 12(2), 253-277.
- 한수범 (2013), "한.중 모바일 뱅킹 비용자의 재이용에 대한 연구", e-비즈니스연구, 14(5), 229-246.
- Bailey, J. E. and S. W. Pearson, (1983), "Development of a Tool for Measuring and Analyzing Computer User Satisfaction", Management Science, 29(5), 530-545. https://doi.org/10.1287/mnsc.29.5.530
- DeLone, W. H. and E. R. McLean (1992), "Information System Success: The Quest for the Dependent Variable", Information Systems Research, 3(1), 60-95. https://doi.org/10.1287/isre.3.1.60
- Delone, W. H., and E. R. Mclean (2004), "Measuring e-commerce Success: Applying the DeLone & McLean Information Systems Success Model", International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9(1), 31-47. https://doi.org/10.1080/10864415.2004.11044317
- Enkhtsetseg, G. and Sook-eun Byun (2014), "The Factors Affecting Mobile Banking Usage Intention: The Moderating Effect of Trustee Types," Korean Marketing Association, 19(4), 45-62.
- Giese, J. L. and J. A. Cote (2000), "Defining Consumer Satisfaction", Academy of Marketing Science Review, 2000(1), 1-34.
- Gummerus, J. and M. Pihlstrom (2011), "Context and Mobile Services' Value-in-use", Journal of Retailing and Consumer Services, 18(6), 521-533. https://doi.org/10.1016/j.jretconser.2011.07.002
- Gunasekaran, A. and E. W. T. Nagi (2003), "The Successful Management of a Small Logistics Company," Journal of Physical Distribution & Logistics Management, 33(9), 825-842. https://doi.org/10.1108/09600030310503352
- Pousttchi, K. and M. Schurig (2004), "Assessment of Today's Mobile Banking Applications from the View of Customer Requirements" In 37th Annual Hawaii International Conference on System Sciences, Proceedings of the (pp. 1-pp. 10), IEEE.
- Yoo, Boonghee and N. Donthu (2001), "Developing a Scale to Measure the Perceived Quality of an Internet Shopping Site (SITEQUAL)," Quarterly Journal of Electronic Commerce, 2(1), 31-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