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윤경, 이용섭(2015). Jigsaw 협동학습 방법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학업성취도 및 창의적인성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8(2), 218-226. https://doi.org/10.15523/JKSESE.2015.8.2.218
- 김형재, 현혜정, 이순애(2017). 명화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예비유아교사의 인성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영향. 미래유아교육학회지, 24(3), 25-54.
- 문공주, 함은혜(2016). 고등학생의 투지, 흥미, 과제집착력, 자기조절능력 및 과학학업성취의 관계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36(3), 445-455. https://doi.org/10.14697/jkase.2016.36.3.0445
- 문성환, 이훈욱(2011). JIGSAWIII 모형을 적용한 목제품 만들기 수업이 초등학생의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영향. 한국실과교육학회지, 24(4), 46-60.
- 서혁, 김지희, 편지윤, 신윤하(2016). 문제 해결 상황에서 독자의 눈동자 움직임 및 뇌파 특성 분석: 독해력 수준에 따른 독자의 과제집착력(task commitment) 양상을 중심으로. 독서연구, 38, 225-254.
- 서현아, 엄세진(2019).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이 그릿에 미치는 영향: 행복감의 매개효과. 생태유아교육연구, 18(2), 173-197.
- 유아미(2016). 초등학교 수학 과학영재를 위한 과제집착력 검사 개발 및 타당화. 전남대학교 석사학위논문.
- 유아미, 염시창(2016). 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판별용 과제집착력 검사 개발.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 39, 43-60.
- 유주미, 최선영(2018). 초등 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성취동기와 과제집착력 비교. 생물교육, 46(3), 390-397. https://doi.org/10.15717/BIOEDU.2018.46.3.390
- 이경미, 성승민, 장낙한, 여상인(2015). 영재교육기관별 초등과학영재와 일반학생의 회복탄력성 및 과제집착력 비교. 경북대학교 과학교육연구소, 39(3), 307-320.
- 이용섭(2019). 초등예비교사의 Jigsaw 협동학습 수업이 과제집착력 및 창의적 인성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12(2), 198-207.
- 이용섭, 김순식(2015). Jigsaw 협동학습을 적용한 수업이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및 과제집착력에 미치는 효과. 대한지구과학교육학회지, 8(1), 87-97. https://doi.org/10.15523/JKSESE.2015.8.1.87
- 정숙희(2014). Jigsaw 협동학습에 의한 토의.토론수업이 토익학습자에게 미치는 효과. 한국열린교육학회지, 22(4), 181-206.
- 하주현(2000). 한국교육개발원 KEDI 연구보고서. 한국교육개발원.
- 홍지명, 윤상기(2018).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인성과 자아탄력성 간의 관계. 인문사회, 219(1), 321-332.
- 황영란, 박윤배(2011). Jigsaw 3 협동학습이 여학생의 과학학업성취도와 과학학습태도에 미치는 영향. 과학교육연구, 35(1), 91-101.
- Cheung, R. H. P., & Mok, M. M. C. (2018). Early childhood teachers' perception of creative personality as a predictor of their support of pedagogy important for fostering creativity: A chinese perspective. Creativity Research Journal, 30(3), 276-286. https://doi.org/10.1080/10400419.2018.1488345
- Crist, L., & James, M. (2012). The effectiveness of the Jigsaw approach and other cooperative learning strategies with students with learning disabilities: A master's research project presented to the faculty of the patton college of education and human services. Ohio University.
- Premo, J., Cavagnetto, A., & Davis, W. B. (2018). Promoting collaborative classrooms: The impacts of interdependent cooperative learning on undergraduate interactions and achievement. CBE-Life Sciences Education, 17(2), 16.
- Schaffer, B. S., & Manegold, J. G. (2018). Investigating antecedents of task commitment and task attraction in service learning team projects. Journal of Education for Business, 93(5), 222-232. https://doi.org/10.1080/08832323.2018.1457620
- Tan, C. S., Lau, X. S., Kung, Y. T., & Kailsan, R. A. L. (2019). Openness to experience enhances creativity: The mediating role of intrinsic motivation and the creative process engagement. Journal of Creative Behavior, 53(1), 109-119. https://doi.org/10.1002/jocb.170
- Timothy, H. (2013). The reveres jigsaw: A process of cooperative learning and discussion. Teaching Sociology, 31(3), 325-332. https://doi.org/10.2307/3211330
- Ural, E., Ercan, O., & Gençoglan, D. M. (2017). The effect of jigsaw technique on 6th graders' learning of force and motion unit and their science attitudes and motivation. Asia-Pacific Forum on Science Learning and Teaching, 18, 21.
- Utami, S., Nursalam, R. H., & Susilaningrum, R. (2016). Midwives performance in early detection of growth and development irregularities of children based on task commitment. International Journal of Evaluation and Research in Education, 5(4), 300-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