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Autonomous System의 처리단계
(그림 2) ISO26262 표준의 Product Development Lifecycle
(그림 3) Known/Unknown Use Case 구분
(그림 4) SOTIF 활동 순서도
(그림 5) 자율주행차를 위한 전장시스템을 위한 SoC 기능도
(그림 6) 기능안전 설계
(그림 7) ISO-2626 호환 Fault Analysis 순서도
<표 1> ADAS 기능
<표 2> ISO26262 Par1~10
<표 3> Autonomous System 기능 담당 칩 내 IP
참고문헌
- PLK Home page, pl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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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진호, 변경진, 엄낙웅, "자동차 비전 프로세서 동향," 전자통신동향분석, 제30권 제4호, 2015. 8, pp. 102-109. https://doi.org/10.22648/ETRI.2015.J.300411
- ISO-26262, "Road Vehicle - Functional Safety," ISO, 2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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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 Oh et al., "A 320mW 342GOPS Real-Time Dynamic Object Recognition Processor for HD 720p Video Streams," IEEE J. Solid-State Circuits, vol. 48, no. 1, Jan. 2013, pp. 33-45. https://doi.org/10.1109/JSSC.2012.2220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