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1. <화목란>, 2009[16]
그림 2. <양자탄비>, 2010[16]
그림 3. 중국판 <레지던트 이블: 파멸의 날>, 2016[16]
그림 4. <황금시대>, 2014[16]
그림 5. <황금시대> 2014[16]
그림 7. <그림자>, 2017[17]
그림 6. <그림자>, 2017[17]
그림 8. <태양은 다시 떠오른다>, 2007[16]
그림 10. <나의 붉은 고래>, 2016[16]
그림 9. <카니발>, 2017[18]
그림 11. <나의 붉은 고래>, 2016[16]
표 1. 미니멀리즘 색채 및 이미지
표 2. 황해의 콘셉트 영화포스터의 시각적 표현요소 및 특징
참고문헌
- 웨이잉(魏颖), "영화포스터의 기능," 대중문예(大众文艺), p.127, 2010.
- 강민경, 김면, "스토리텔링 측면에서의 영화포스터 분석에 대한 탐색적 연구 -2004년 이후 한국영화 역대 박스오피스 순위 TOP 50을 중심으로," 디자인융복합연구, 제13권, 제2호, pp.116-126, 2014.
- 김지원, "국내 영화포스터에 나타난 포스트모던 발상과 시각적 표현연구-1990년대 이후 영화포스터 디자인을 중심으로," 기초조형학연구, 제16권, 제3호, pp.179-192, 2015.
- 원조휘(袁朝辉), "모략, 전환, 돌파-국산영화 콘셉트 포스터 디자인," 장식(装饰), pp.124-125, 2016.
- http://kns.cnki.net/kns/Visualization/VisualCenter.aspx
- 프샤어용(付小龙), 진츄(金秋), "황해 영화포스터 의 문예성과 상업가치 분석," 포장공정(包装工厂), pp.254-258, 2018.
- 서치강(佘驰江), 동미기(董美圻), "'황해-영화 포스터의 동방미학에 대한 분석," 현대청년(现代青年), pp.20-24, 2017.
- 정소혜(郑小慧), "중서융합 창의디자인 영화포스터 활용 검토: 디자이너 황해의 작품을 사례로," 현대적 장식(이론), pp.84-85, 2015.
- 왕빈(王斌), "중국 전통문화 응용-근현대 영화포스터의 발전," 도쿄문학, pp.280-281, 2011.
- 이환(李欢), 영화포스터 기능분석, 길림예술대학, 석사학위논문, 2016.
- 송병욱(宋炳旭), "현대 영화포스터의 구성 요소," 과학.교연, pp.156-157, 2008.
- 최승훈, 영화포스터에서 미니멀리즘 표현이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영구-2010년 이후 해외 영화포스터 중심으로,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14.
- 류윈링(刘云玲), 소즉다-극간주의 영화포스터 설계 연구, 석사학위논문, 2015.
- 서혜옥, 윤주경, "영화포스터에 표현된 타이포그래피에 관한 연구-흥행순위 100대 영화를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디자인학연구, 제32호, pp.156-165, 2010.
- 이경아, 영화포스터의 색채이미지가 관객의 영화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산업미술대, 석사학위논문, 2009.
- https://www.douban.com/group/topic/104280761/
- http://k.sina.com.cn/article_6448648342_1805e909600100dty0.html
- https://www.guancha.cn/Celebrity/2017_11_25_436389_1.s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