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김소영, 송효진, 선보영 (2016). 생애주기별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서울: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김영주, 이경화 (2015). 유아교사의 관점에서 본 교사와 학부모의 갈등과정: 근거이론적 접근. 한국보육지원학회지, 11(5), 237-260. doi:10.14698/JKCCE.2015.11.237.
- 김주환, 김민규, 홍세희 (2009). 구조방정식 모형으로 논문쓰기. 서울: 커뮤니케이션북스.
- 나석희, 이현진 (2012). 어린이집 교사들이 보육경험과정에서 겪는 인간관계의 어려움과 해결방안. 유아교육학논집, 16(1), 69-94.
- 문무경, 조숙인, 김정민 (2016). 한국인의 부모됨 인식과 자녀양육관 연구.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 문무경, 최윤경 (2011). OECD 유아교육과 보육의 질 향상 방안 연구. 서울: 교육과학기술부.육아정책연구소.
- 서울특별시.서울시여성가족재단 (2013. 11). 어린이집이용학부모 에티켓. http://www.seoulwomen.or.kr/c2/sub1_1_view.jsp?regNo=1385445444608&nowPage=0&keyField=&keyWord=&order=DATA_REG_NO&orderDir=desc&mTitle에서 2019년 7월 12일 인출
- 아시아 경제 (2013. 12). "학부모님, 여기서 이러시면 안 됩니다." https://www.asiae.co.kr/article/2013122113022825579에서 2019년 10월 14일 인출
- 안지혜 (2012). 교사-부모 의사소통에서 교사가 경험한 어려움과 극복에 관한 연구. 한국보육학회지, 12(2), 21-46.
- 양미선, 이규림, 손창균, 박상신 (2017). 2017 어린이집 이용자 만족도 조사. 서울: 보건복지부.육아정책연구소.
- 윤갑정, 손환희 (2014). 예비.현직 유아교사가 생각하는 부모-교사 파트너십. 생태유아교육연구. 13(2), 215-240.
- 윤재석, 이정림, 임준범 (2015). 어린이집 이용 부모의 역할 제고 및 참여 활성화 방안 - 인천광역시를 중심으로. 서울: 육아정책연구소.
- 채명옥, 임소연, 지연경 (2013). 부모역할 인지 도구의 타당화 및 적용: 미혼여성을 대상으로. 육아정책연구, 7(2), 1-20.
- 황옥경 (2014). 아동생활지도. 서울: 창지사.
- Abbey, B. (n.d.). Should Centres Have a Code of Conduct for Parents? Retrieved November 15, 2019, from https://www.paysmart.com.au/2015/05/01/should-centres-have-a-code-of-conduct-for-parents
- Costello, A. B., & Osborne, J. W. (2005). Best practices in exploratory factor analysis: Four recommendations for getting the most from your analysis. Practical Assessment Research & Evaluation, 10(7), 1-9.
- Early Education. (2011). Code of Ethics. The British Association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Retrieved from October 10, 2019 from https://www.early-education.org.uk/sites/default/files/Code%20of%20Ethics.pdf
- Gilbert, L. A., & Hanson, G. R. (1983). Perceptions of parental role responsibilities among working people: Development of a comprehensive measure. Journal of Marriage and Family, 45(1), 203-212. doi:10.2307/351309
- Martilla, J. A., & James, J. C. (1977). Importance-performance analysis. Journal of Marketing, 41(1), 77-79. doi:10.1177/002224297704100112
- OECD (2012). Starting strong III: A quality toolbox for early childhood education and care, OECD Publishing. doi:10.1787/9789264123564-en
Cited by
- 부모의 양육 역할 책임 척도 개발 및 타당화 연구 vol.22, pp.2, 2019, https://doi.org/10.5762/kais.2021.22.2.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