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임 장관 농업인단체장 상견례
계란 난각일자 표시 건의
본회는 지난 20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이개호 신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 첫 상견례를 가졌다. 이날 상견례는 본회 이홍재 회장 뿐 아니라, 주요 농업인 단체장 34명이 참석하여 이장관의 농정 개혁과 의지를 듣고 인사하는 자리를 가졌다. 본회에서는 이 자리를 통해 현재 양계 현안인 계란 산란일자 난각 표시에 대한 문제점을 건의하였다.
회장단회의
2018년 상반기 업무추진 확인
본회는 지난 7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회장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는 ▲검정연구소 ▲정관개정 ▲전국 양계인대회 ▲전국 난가조사위원회 등의 논의사항으로 이루어졌다. 2018년 전국양계인대회를 오는 10월 25일 강원도 원주 소재 오크밸리에서 개최하기로 하였고, 난가조사위원회에 관련해서는 채란위원회에서 차후 논의하기로 하였다.
2018 전국 양계 질병 방역교육
산란계·육계·종계 방역 대책 교육
본회(회장 이홍재)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총 2일간 2018 전국 양계 질병 방역교육을 개최했다. 이번교육은 악성 전염성 가축질병 교육을 통해 차단방역 및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AI재발 방지 등 초동 방역조치 12일에는 산란계, 종계 농가를 대상으로 최근 다발하는 산란계·종계 질병 및 닭진드기 예방대책, AI 대책 등을 교육하였고 13일에는 육계 농가를 대상으로 육계 질병 및 장염 예방법과 AI 대책 등을 교육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총 450명의 농가들이 참여하여 양계 질병 예방에 열의를 보였다(관련기사 112페이지).
종계부화위원회
9월 종계부화위원회 개최
종계부화위원회(위원장 연진희)는 지난 12일 세종컨벤션센터 소연회실에서 9월 종계부화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에서 논의사항으로 ▲종계농가와 계열화사업자간의 동반성장(안), ▲종란판매(납품) 시 종란생산원가 반영사항이 있었다. 종란생산원가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이뤄졌고 회의를 통해 계속해서 현실화된 가격산정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육계위원회
9월 육계위원회 개최
육계위원회(위원장 오세진)은 지난 13일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9월 육계위원회를 개최했다. 보고사항으로는 ▲제4기 닭고기자조금 관리위원회 선거 ▲2018 전국양계인대회 개최(안) ▲전문CEO과정 교육 개최(안) ▲미허가축사 적법화 추진 사항이 있었고 논의사항으로는 ▲ 2019년 닭고기자조금 사업예산(안)이 있었다. 이번 회의를 통해 전문CEO과정 교육을 10월 중에 개최하기로 하기로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