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강영모.조찬우.이성주(2013), 서비스 유형별 혁신활동의 특성 연구, 기술혁신학회지, 제16권 제3호, 559-581.
- 구경모(2018), 물류기업의 업종과 사업특성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일본 물류기업을 대상으로, 제34권 제2호, 51-68.
- 김기완.윤유진(2010), 우리나라 서비스기업의 혁신패턴과 결정요인 분석, 한국개발연구원.
- 김창범(2010), 환위험과 경기불확실성이 우리나라의 수입 물동량에 미치는 영향,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6집 제4호, 88-103.
- 김창봉(2004), SCM의 프로세스혁신과 사업성과에 관한 연구, 무역학회지, 제29권 제6호, 255-274.
- 김창봉(2013), SCM의 프로세스 혁신과 공급체인통합이 수.출입 기업의 사업성과에 미치는 영향, 무역학회지, 제38권 제4호, 255-275.
- 곽수환.서창적(2010),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기술혁신 결정요인 비교,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1권 제2호, 259-283.
- 곽수환.최석봉(2009), 국내 서비스산업의 기술혁신 결정요인: 자원준거론 및 산업조직론 관점에서, 서비스경영학회지, 제10권 제2호, 1-25.
- 노규성(2014), 비즈니스혁신의 10대 경영도구, 커뮤니케이션북스.
- 문창호(2013), 기술혁신지향성: 개념화, 측정 및 성과와의 관계. 기술혁신연구, 제21권 제2호, 256-283.
- 문희철(1999), 공급사슬관리를 활용한 한국기업의 물류혁신방안, 통상정보연구, 제1권 제1호, 11-32.
- 심국보(2008), 물류정보시스템 특성변수와 성과간의 관계에 내부업무효율성과 조직혁신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항만경제학회지, 제24권 제1호, 85-102.
- 양동우.송준성(2007), 경영혁신활동과 경영혁신성과 간의 관계 실증분석에 관한 연구 :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한국기술혁신학회 추계학술대회, 65-83.
- 유태욱.양동우(2009), 기술혁신 활동, 기술적 성과, 경제적 성과 간의 관계에 관한 실증연구: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벤처경영연구, 제12권 제4호, 69-93.
- 이상훈.전재완(2016), 경영혁신 패턴을 활용한 물류서비스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한국산학기술학회논문지, 제17권 제2호, 402-415.
- 이정훈.신택수.임정호(2007), PLS경로모형을 이용한 IT조직의 BSC 성공요인 간의 인과관계 분석, 경영정보학연구, 제17권 제4호, 207-228.
- 이지훈.서환주 (2013), 서비스기업의 기업규모와 기술혁신활동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슘페터 가설 연구, 기술혁신연구, 제21권 제2호, 1-24.
- 이창대(2011), 경영전략, 조직문화, 경영혁신유형간의 관련성과 인과관계연구, 대한경영학회지, 제24권 제6호, 3441-3460.
- 장광순.김용범.구일섭(2010), 기업의 혁신활동과 경영성과의 관계: 국내 중소제조업을 중심으로, 품질경영학회지, 제38권 제4호, 512-520.
- 장학만(2015), 글로벌 비즈니스 트렌드 나우, 미래를 소유한 사람들.
- 정태석(2014), 고객/공급자 몰입과 기업성과간의 관계에서 흡수역량의 역할에 관한 연구: 서비스 시스템 관점에서, 경영컨설팅연구, 제14권 제4호, 29-43.
- 조연성(2014), 판매.유통 서비스 기업의 공급사슬 지향성과 수출성과 관계에서 파트너 협력과 공급사슬 혁신활동의 매개효과, 관세학회지, 제15권 제3호, 255-276.
- 조용현(2015), 물류기업의 혁신유형과 경쟁전략이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 관세학회지, 제16권 제1호, 249-269.
- Armour, H. O. and D. J. Teece(1978), Organizational Structure and Economic Performance: A Test of the Multidivisional Hypothesis, The Bell Journal of Economics, 9(1), 106-122.
- Barney, J. B. and R. W. Griffin(1992), The Management of Organization, Boston, Houghton Mifflin.
- Barras, R.(1986), Towards a theory of innovation in services, Research Polish, 15(4), 161-173.
- Cainelli, G., R. Evangelista, and M. Savona(2006), Innovation and Economics Peroformance, Cambridge Journal of Economics, 30(3), 435-458.
- Calantone, R. J., S. T. Cavusgil, and Y. Zhao(2002). Learning Orientation, Firm Innovation Capability, and Firm Performance. Industrial marketing management, 31(6), 515-524.
- Castellacci, F.(2008), Technological paradigms, regimes and trajectories: Manufacturing and service industries in a new taxonomy of sectoral patterns of innovation, Research Policy, 37(6-7), 978-994.
- Chin, W. W.(1998), The Partial Least Squares Approach to Structural Equation Modeling, in Marcoulides, G. A (Eds), Modern Methods for Business Research, Lawrence Erlbaum Associates, Mahwah, NJ, 295-336.
- Cohen, J.(1988), Statistical Power Analysis for the Behavioral Sciences (2nd ed.), NJ, Lawrence Erlbaum, Hillsdale.
- Damanpour, F.(1991), Innovation Effectiveness, Adoption and Organizational Performance, in M. A. West and J. L. Farr, eds., Innovation and Creativity at Work : Psychological and Organizational Strategies, New York, John Wiley & Sons.
- Djellal, F. and F. Gallouj(2001), Patterns of innovation organisation in service firms: postal survey results and theoretical models, Science and Public Policy, 28(1), 57-67.
- Drejer, I.(2004), Identifying Innovation in Surveys of Services: A Schumpeterian Perspective, Research Policy, (33), 551-562.
- Evan, W. M.(1966), Organizational lag. Human Organizations, 25(1), 51-53.
- Fornell, C. and D. F. Larcker(1981), Evaluating structural equation models with unobservable variables and measurement error.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8(1), 39-50.
- Green, R. T., E. Langeard, and A. C. Favell(1974), Innovation in the Service Sector: Some Empirical Finding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11, 323-326.
- Hadjimanolis, A.(2000), An Investigation of Innovation Antecedents in Small Firms in the Context of a Small Developing Country. R&D Management, 30(3), 235-245.
- Harry, M.J., and R. Schroeder(2000), Six Sigma - The Breakthrough Management Strategy Revolutionizing the World's Top Corporations. New York, Doubleday.
- Jenssen, J. I., & T. Randoy.(2002), Factors that Promote Innovation in Shipping, Maritime Policy & Management, 29(2), 119-133.
- Jenssen, J. I., & T. Randoy(2006), The Performance Effect of Innovation in Shipping Companies, Maritime Policy & Management, 33(4), 327-343.
- Juran, J. M.(1993), Made in USA: A Renaissance in Quality. Harvard Business Review, 71, 42-50.
- Knight, K. E.(1967), A Descriptive Model of the Intra-firm Innovation Process, Journal of Business, 10(2), 478-496.
- Mansfield, E.(1968), Industrial research and technological innovation; an econometric analysis, New York, W.W. New York, W.W. Norton and C.
- Rigby, D. K.(1994), Managing the Management Tools, Planning Review, 22(5), pp.20-24.
- Romijn, H., and M. Albaladejo(2002), Determinants of innovation capability in small electronics and software firms in southeast England. Research Policy, 31 (7), 1053-1067.
- Schumpeter, A. J.(1934), The Theory of Economic Development : An inquiry into Profits, Capital, Credit, Interest and The Business Cycle, Boston, Havard University Press.
- Souitaris, V.(2002), Firm-specific competencies determining technological innovation: A survey in Greece, R&D Management, 32(1), 61-77.
- Sundo, J. and F. Gallouj (2000), "Innovation as a Loosely Coupled System in Services", in J. S. Metcalfe et al. (eds.), Innovation Systems in the Service Economy: Measurement and Case Study Analysis, Boston: Kluwer Academic Publishers.
- Temme, D., H. Kreis, and L.Hildebrandt(2006), PLS Path Modeling - A Software Review, SFB 649 Discussion Papers, Berlin, Germany, Humboldt University.
- Tenenhaus, M., V. E. Vinzi, Y.-M. Chatelin, and C Lauro,(2005), PLS Path Modeling, Computational Statistics & Data Analysis, 48(1), 159-2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