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심미선, 김은미, 오하영, "스마트미디어 이용자 및 비이용자의 성향동기와 미디어 이용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제27권, 제6호, pp.75-114, 2013.
- 성은모, "스마트 미디어 활용능력 요인이 교과태도 및 학업성취도에 미치는 영향, 중학생의 성별을 중심으로," 교육공학연구, 제30권, 제4호, pp.621-650, 2014.
- A. Parasuraman, V. A. Zeithaml, and L. L. Berry, "SERVQUAL: A Multiple Item Scale for Measuring Customer Perceptions of Service Quality," Journal of Retailing, Vol.64, pp.12-40, 1988.
- E. V. Rogers, Diffusion of Innovations The Free Press of Glencoe Division of The Macmillan Co., NY., 1962.
- F. D. Davis, "Perceived usefulness, perceived ease of use, and user acceptance of information technology," MIS Quarterly, Vol.13, No.3, pp.319-340, 1989. https://doi.org/10.2307/249008
- E. M. Rogers, Diffusion of innovations (5th ed.), New York: Free Press, 2003.
- 김문조, 김종길, "정보격차의 이론적․정책적 재고," 한국사회학, 제36집, 제4호, pp.123-155, 2002.
- 이정기, 최믿음, 박성복, "대학생들의 신문 이용동기와 기술수용모델 변인이 유료 모바일 뉴스 콘텐츠 수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미디어경제와 문화, 제10권, 제3호, pp.129-172, 2012.
- 박이슬, 우형진,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의도에 관한 연구,"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제30권, 제2호, pp.111-150, 2013.
- 양재장, 한상호, 이용기, "소비자의 가치관과 혁신성이 친환경 제품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지, 제27권, 제11호, pp.1807-1826, 2014.
- 안대천, "수정된 기술수용모델을 토대로 한 소비자의 IPTV광고 수용 예측변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소비자정책교육연구, 제7권, 제3호, pp.27-52, 년도삽입.
- M. S. Featherman and P. A. Pavlou, "Predicting e-services adoption : A perceived risk facets perspective," Human-Computer Studies, Vol.59, pp.451-474, 2003. https://doi.org/10.1016/S1071-5819(03)00111-3
- 이은경, 국내 저가항공사와 기존항공사의 서비스 품질이 만족 및 애호도에 미치는 영향, 동아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003.
-
주정민,
, 한국광고학회 세미나 발제문, 2016. - H. D. Kim, "The influences of consumer shopping value on advertising effectiveness of CATV home-Shopping channels: Focus on interaction with product involvement and company credibility," The Korean Journal Of advertising, Vol.6, No.4, pp.87-118, 2004.
- D. Gefen, E. Karahanna, and D. W. Straub, "Trust and TAM in online shopping: An integrated model," MIS quarterly, Vol.27, No.1, pp.51-90, 2003. https://doi.org/10.2307/30036519
- M. Hassenzahl and N. Tractinsky, "User experience : A research agenda," Behaviour & Information Technology, Vol.25, No.2, pp.91-97, 2006. https://doi.org/10.1080/01449290500330331
- 강재은, 김두경, "스마트폰의 지속적 사용 결정요인에 관한 연구," e-비즈니스 연구, 제12권, 제3호, pp.27-48, 2011.
- 정준구, 장기진, "실사용자를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 수용 요인에 관한 연구," e-비지니스연구, 제11권, 제4호, pp.361-379, 년도삽입.
- 이종윤, 윤주현, "스마트TV 채택의도에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디지인학연구, 제26권, 제1호, pp.287-311, 2013.
- 이종윤, 최영, "스마트TV 채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방송학보, 제26권, 제4호, pp.386-430, 2012.
- 서삼숙, 서비스품질이 고객만족과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두피관리실을 중심으로, 용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2009.
- 권기대, 이상환, 허원현, "자동차 평가 속성에 대한 중요도-성과 분석과 전반적인 만족도, 재구매 의도 및 추천의도간의 구조연구," 대한경영학회지, Vol.45, pp.1795-1821, 2004.
- 이유재, 라선아, "서비스 품질 연구에 관한 종합적 고찰 : 최근 10년(2004-2013)의 연구를 중심으로," 마케팅관리연구, 제19권, 제2호, pp.1-43, 2014.
- A. M. Aladwani and P. C. Palvia, Developing and Validating an Instrument for Measuring User-Pesraved Web Quality," Information and Mamgement, Vol.39, No.6, pp.467-476, 2002. https://doi.org/10.1016/S0378-7206(01)00113-6
- 이상봉, "TV홈쇼핑 채널의 이용과 충족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제11권, 제12호, pp.241-249, 2011. https://doi.org/10.5392/JKCA.2011.11.12.241
- V. Zeithalml, A. Papasuraman, and A. Malhorta, S-service Quality: Definition, Dimensions and Conceptual Model, Working Paper, Marketing Science Institute, Cambridge, MA, 2000.
- 김복준, 송종길, 김영환, "TV홈쇼핑 판매채널이 스마트 미디어의 서비스품질요인이 고객 만족 및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논문지, 제11권, 제2호, pp.69-78, 2017.
- C. Moorman, R. Deshpande, and G. Zaltman, "Factors Affecting Trust in Market Research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Research, Vol.57, No.1, pp.81-101, 1993.
- F. R. Dwyer, P. H. Schurr, and S. Oh, "Developing buyer : Seller relationships," Journal of Marketing, Vol.51, No.2, pp.11-27, 1987. https://doi.org/10.2307/1251126
- R. M. Morgan and D. Shelby, "The Commitment-Trust Theory of Relationship Marketing," Journal of Marketing, Vol.58, No.3, pp.20-39, 1994. https://doi.org/10.2307/1252308
- 여일구, On Line‧Off Line 채널에 대한 신뢰가 관계결속 및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창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04.
- 김영숙, 심미영, "20대 미혼직장인 패밀리레스토랑 선택속성이 소비자만족 및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생활과학회지, 제19권, 제1호, pp.102-117, 2010.
- M. Fishbein and L. Ajen, Belief, Attitude, Intention and behavior : An Introduction to theory and research, MA : Addision-Wesley, Reading, 1975.
- 김성진, 인터넷 쇼핑몰의 소비자불만 경험이 재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력에 관한 연구,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2009.
- E. W. Anderson and M. W. Sulivan, "The 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Customer Satisfaction for firms," Marketing Science, Vol.12(spring), pp.125-143, 1993. https://doi.org/10.1287/mksc.12.2.125
- M. B. Reuben and D. A. Kenny, "The Moderator-Mediator Variable Distinction in Social Psychological Research: Conceptual, Strategic, and Statistical Considerations," Journal of Penality and Social Psycholog, Vol.51, No.6, pp.1173-1182, 1996.
- 김영국, 박현규, 남장현,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연예인 광고모델 적합도, 기업 고객관계품질, 브랜드 충성도 간의 구조적 관계 고찰," 품질경영학회지, 제43권, 제3호, pp.383-396 2015. https://doi.org/10.7469/JKSQM.2015.43.3.383
- K. L. Keller, "Building customer-based brand equity: A blueprint for creating strong brands," Marketing Science Institute, Vol.107, pp.3-38, 2001.
- H. Chahal and A. Rani, "How trust moderates social media engagement and brand equity," Journal of Research in Interactive Marketing, Vol.11, No.3, pp.312-335, 2017. https://doi.org/10.1108/JRIM-10-2016-0104
- 홍금희, "TV홈쇼핑 서비스품질의 관계몰입과 고객충성도에 대한 영향-패션제품을 중심으로," 한국의류학회지, 제39권, 제6호, pp.899-909, 2015. https://doi.org/10.5850/JKSCT.2015.39.6.899
- S. B. MacKenzie and R. J. Lutz, "An Empirical Examination of the Structural Antecedents of Attitude toward the Ad in an Advertising Pretesting Context," Journal of Marketing, Vol.53, No.2, pp.48-65, 1989. https://doi.org/10.2307/1251413
- 전태유, 박노현, 이미용, "상품을 대상으로 한TV홈쇼핑 채널특성이 소비자 신뢰와 관계결속 및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물류학회지, 제22권, 제2호, pp.247-269, 2012.
- 박정우, 이영주, "디지털유료방송가입자의 TV홈쇼핑 채널의 시청행위와 구매동기가 반복 구매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언론학보, 제58권, 제3호, pp.36-58, 2014.
- 루홍위, 이효성, "모바일 뉴스 콘텐츠의 정보품질 요소가 사용자 만족도와 지속사용 의도에 미치는 영향," 사회과학연구, 제31권, 제3호, pp.113-132,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