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문헌
- 국립특수교육원 2009. 특수교육학 용어사전, (주) 하우.
- 권세정, 최애경 2014. "상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비서의 레포, 신뢰 및 상사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상업교육연구 (28:2), pp. 1-24.
- 김기중 2014. "생활체육 참여자의 참여 동기와 대인관계성향 및 운동지속의 관계," 한국체육학회지 (53:1), pp. 289-297.
- 김대진, 김진수 2015. "SNS (Social Network Service) 의 사용자 만족과 지속적사용 향상을 위한 방안," Information Systems Review (17:1), pp. 171-197. https://doi.org/10.14329/isr.2015.17.1.171
- 김선정, 김태용 2012. "SNS 콘텐츠의 감성이 사용자의 감정상태에 미치는 영향 :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29:1), pp. 5-47.
- 김인희, 심민선 2014. "페이스북 프로필 사진의 유무와 매력도가 친구 맺기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험연구 : 대학생 이용자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 학보 (31:1), pp. 95-123.
- 김희연, 오주현 2012. "국내외 SNS의 현황과 사회적 의미," 방송통신정책연구 (24:12), pp. 19-42.
- 박경자, 유일, 이윤희 2014. "소셜네트워크서비스 (SNS) 사용의 부정적 감정과 사용중단의도에 관한 연구," 지식경영연구 (15:2), pp. 89-106.
- 서우종, 홍진원 2010. "고등교육기관에 대한 BSC 참조 모형 개발," 경상논집 (24:1), pp. 39-58.
- 송윤희, 지성구 2012 "학교 수업에서 교수자의 유머러스함, 래포, 몰입 및 만족도와의 관계," 교육과학연구 (43:4), pp. 245-269.
- 안범희 1985. "대인관계 적절성과 성향검사의 타당도 연구," 연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청구논문.
- 안진우, 천명환 2013. "사회적 라포와 프랜드십의 관계마케팅 성과에의 영향," 한국콘텐츠학회 (13:1), pp. 354-365. https://doi.org/10.5392/JKCA.2013.13.01.354
- 양혜승, 김진희, 서미혜 2012. "페이스북은 우리의 관계를 윤택하게 하는가? - 페이스북 이용자의 사회심리학적 동기, 이용 행위, 사회적 지지 인식의 관계 고찰," 한국언론학회 (56:5), pp. 270-297.
- 연광호, 박영근, 김영화 2011. "의사의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이 레포, 신뢰,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전략마케팅학회 (19:2), pp. 41-57.
- 유재호, 이애리, 김경규 2016. "페이스북에서의 프라이버시 패러독스 현상 연구: 듀얼팩터이론을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17:1), pp. 17-47.
- 윤혜정, 전택준, 이중정 2014. "SNS 소외감과 애착이 능동적 사용에 미치는 영향: 페이스북 사용자를 중심으로," 지식경영연구 (15:4) pp. 171-187. https://doi.org/10.15813/kmr.2014.15.4.009
- 이윤정, 박미화 2014. "초등학생의 대인관계성향 과 학교생활적응 간의 관계에서 귀인성향의 매개효과," 발달지원연구 (3:2), pp. 121-140.
- 이호영, 김희연, 정부연, 장덕진, 김지훈 2011. 소셜미디어의 성장과 온라인 사회간계의 진화,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조성은, 한은영 2013. SNS의 이용과 개인의 사회 관계 변화 분석 : SNS 연결관계를 통한 신뢰 사회 구현에 대한 전망,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하병국, 이덕규, 조재희 2011.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자 패턴 발견에 관한 연구 : 페이스북 사용자의 소셜네트워크분석을 중심으로," 2011 추계학술대회 한국IT서비스학회 논문집, 2011, pp. 165-174.
- Bondar, RJ., and Mead D.C. 1974. "Evaluation of glucose-6-phosphate dehydrogenase from leuconostoc mesenteroides in the hexokinase method for determining glucose in serum," Clinical chemistry (20:5), pp. 586-590. https://doi.org/10.1093/clinchem/20.5.586
- Dan, Z., and Alison, Z. 2010. The facebook marketing book, O'Reilly Media.
- Dell, S. A. 1991. Relational communication and organizational customer loyalty(customer loyalty), University of Denver.
- Gerlitz, C., and Helmond, A. 2013. "The like economy : social buttons and the dataintensive web," New Media & Society (15:8), pp. 1348-1365. https://doi.org/10.1177/1461444812472322
- Goodwin, C. 1996. "Communality as a dimension of service relationship," Journal of Consumer Psychology (5:4), pp. 387-425. https://doi.org/10.1207/s15327663jcp0504_04
- Gremler, D. D., and Gwinner, K. P. 2008. "Rapport-building behaviors used by retail employees," Journal of Retailing (84: 3), pp. 308-324. https://doi.org/10.1016/j.jretai.2008.07.001
- Leary. T. F. 1957. Interpersonal diagnosis of personality, New York: Ronald Press.
- Roosendaal, A. 2010. Facebook Tracks and Traces Everyone: Like This!, Tilburg Law School Legal Studies Research Paper Series Vol 3.
- Weitz, B. 1981. "Effectiveness in sales interactions : A contingency framework," The Journal of marketing (45:1), pp. 85-103. https://doi.org/10.1177/00222429810450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