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ferences
- 고려대학교(2015). 2014 창의.인성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결과보고서, 한국과학창의재단 연구보고서.
- 고호경, 장윤영 (2010). 예비수학교사교육에서 중고등학교 학생의 오개념 지도 방안 활성화를 위한 PBL 사례 적용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3(1), 69-88.
- 교육과학기술부(2011). 수학과 교육과정,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 교육부(2015). 수학과 교육과정, 세종: 교육부.
- 권오남.박지현.박정숙 (2011). 수학과 창의.인성 모델 개발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김광민 (2001). 교과교육에서의 교사의 위치-인성교육에 주는 시사, 도덕교육연구 13(2), 23-46.
- 김아영(1997). 학구적 실패에 대한 내성의 관련 변인 연구, 한국교육심리학회 교육심리연구 11(2), 1-19.
- 김정겸, 김두정, 허창수, 반재천, 정혜원, 신준국, 서보억, 김지숙, 양미석(2016). 2015 창의.인성교육 선도 교원양성대학 운영 결과 보고서, 한국과학창의재단.
- 문용린 (2010).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창의인재육성을 위한 창의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박경미 외 31명(2015). 2015 수학과 교육과정 개정을 위한 시안 개발 정책 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 박병기, 강현숙, 이영신 (2006). 창의성과 학습동기의 관계, 한국교육심학회 교육심리연구 20(3), 651-678.
- 서보억 (2012). 기하프로그램을 활용한 정다각형 외연의 확장에 대한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5(1), 183-197.
- 신준국 (2015). 중학교 수학교과에서 인성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자료 개발 연구, 한국교원대학교 박사학위논문.
- 신준국, 부덕훈, 서보억 (2015). 수학수업에서 인성 함양을 위한 중학교 교수 학습 자료 개발 연구, 수학교육논문집 29(2), 241-265.
- 이윤선, 강혜영, 김소정 (2013). 대학생 인성 검사도구 타당화 연구, 한국윤리교육학회 윤리교육연구 31, 261-282.
- 이종승(2009). 현대교육평가, 서울: 교육과학사.
- 전경원 (2015). 창의성 본질과 교육, 서울: 정민사.
- 최원영, 김혜경 (2014). Coaching 학습법을 활용한 대학 수학 교육 사례 연구,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17(2), 193-205.
- 최준환, 박춘성, 연경남, 민영경, 이은아, 정원선, 서지연, 차대길, 허준영, 임청묵 (2009). 인성교육의 문제점 및 창의 인성교육의 이론적 고찰, 창의력 교육연구 9(2), 89-112.
- Gardner, H. (2006). Five minds for the Future,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 Guilford, J. P. (1959). Three Faces of Intellect, American Psychologist 14.
- Hadamard, J. (1945). An Essay on the Psychology of invention in the Mathematical Field, New York: Dover Publication.
- Hersh., R., Miller, J., & Fielding, G. (1980). Model of moral education. 강두호 역 (2013). 도덕교육의 6가지 모형, 서울: 역락.
- International Society for Technology in Education (2015). Flipped Learning for Math Instruction, ISTE.
- Kirschenbaum, H.(1995). 100 ways to enhance values and morality in schools and youth settings, Boston: Allyn and Bacon
- Nucci, L. P., Narvaez, D. (2008). Handbook of Moral and Character Education, New York, NY : Routledge.
- Resnick, M.(2007). Sowing the Seeds for a More Creative Society, learning & Leading with Technology, Dec/Jan 2007-08. http://web.media.mit.edu/-mres/papers/Learning-Leading-final.pdf
- Rogers, V. O. (1983). A whack on the side of the head, New York: A Warner Books. Inc.
- Ronis, D. L. (2007). Problem-based learning for math & science, Integrating Inquiry & The Internet.
- Slavin, R. E. (1995). Cooperative learning: Theory, research, and practice (2nd ed.), Boston: Allyn and Bacon.
- Sternberg, R. J. (1994). Thinking and Problem Solving, San Diego: Academic Press, Inc.
- Torrance, E. P. (1975). Creativity research in education: Still alive. In I. A. Taylor & J. W. Getzels (eds.), Perspectives in creativity, Hawthorne, NY: Al-dine de Gruyter.
- World Economic Forum (2015). New Vision for Education: Fostering Social and Emotional Learning through Technology, WEF.